건드리지마! 5
서현주 지음 / 서울미디어코믹스(서울문화사) / 2004년 2월
평점 :
품절


정말 가볍게 읽은 작품이다.  작가 자신이 지극히 순정스러운, 가볍게 웃을 수 있는 작품을 그리겠다고 했고, 정말로 그랬다.
순정스러운 설정에, 뻔한 전개가 진행되기도 했지만, 독자는 알면서도 속아 넘어주고, 알면서도 즐거워한다.

기존에 내가 접한 서현주 작가의 진지하면서 웃긴 얘기들을 더 선호하는 편이지만, 이쪽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다.
일단 선남선녀 덕분에 눈이 즐거웠으니까^^



제 얼굴이 잘 생긴 줄도 모르고 이상하게 생겨서 사람들이 피하는 건줄 알았던 진짜 둔한 인간.
모범생에 학교 짱이라지. 이 학교에는 여학생들이 '동맹'이라는 것을 맺어서 남주인공 원이가 누구와도 사귈 수 없게 진을 치고 있다.(내가 가질 수 없다면 누구도 가질 수 없다 정신!  심지어 여교장 선생님까지 합류한 상태)

이 둔치가 제 잘난 얼굴을 내보이고 싶어하는 사람을 만났으니, 그야말로 봄바람을 탄 게지~



초반에 스타일 꽤 좋게 나왔건만, 알고 보니 승부에 미친 불쌍한 놈이었다. 제 형 추광채는 성격 이상해도 매력이 있었는데, 이 녀석은 주인공이 아니어서인지 29% 부족한 설정이었다.

참, 이 작품에는 "그들의 일상생활"의 인물들이 소소하게 나오는데 그 캐릭터와 만나는 것도 꽤 재미가 크다.
심지어 I WISH의 여주인공 진이도 까메오 출연하고, 난 보지 못했지만 Fight의 주인공은 이 작품의 여주인공의 오빠라고 한다.
(급 궁금해지고 있다. 구할 수 있을까?)



유리 인형 소라. 남학생이지만 너무 병약하여 바람 불면 날아간다.
흥분만 해도 코피를 쏟는 걸어다니는 병동이지만, 그래도 사랑 앞에서는 용감해지더라.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알아차리고 거기에 솔직해진 그에게 박수를~



단순과격 자뻑 공주님 여주인공 강미랑.
얼굴 예쁘고 멋진 남친 있고, 그야말로 순정만화의 고전적 주인공이랄까.

하지만 성격이 좀 이상하다.  성격마저 좋았더라면 돌 맞았을 지도 모르지만^^;;;;

그녀보다는 마가린과 간장으로 연명시켜주는 그녀의 어머니가 더 호감이 간다.  한 카리스마 하는 어머니의 이미지는 M의 클럽의 이레이저와 닮아 있었다.(설마 무슨 관련이 있는 걸까? 같은 작가니 가능성이 있을 지도..???)

현실 속에서 만나긴 지극히 어려운 이야기. 그야말로 만화스럽고 순정스러운 이야기.
가볍게 즐기고, 가볍게 잊어도 될 이야기.  딱 그 정도. 그 정도로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