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돼, 데이빗! 지경사 데이빗 시리즈
데이빗 섀논 글 그림 / 지경사 / 199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작가 자신의 이름이기도 한 데이빗은 엄청난 말썽꾸러기다.  엄마가 데이빗의 이름을 외칠 때에는 언제나 "안돼"라는 말을 동반할 수밖에 없다.  녀석의 장난 리스트는 집안을 온통 어지럽히거나 무언가를 깨부수거나, 데이빗 자신이 위험해질 수도 있는 일이기 때문에 엄마는 잠시도 감시의 눈길을 늦출 수가 없다.

한껏 말썽 부리고 사고치고는 혼이 날까 봐 새침해져 있는 데이빗의 표정은 귀엽고 안쓰러워 슬며시 웃음이 나온다.

엄마는 매번 소리지르며 데이빗을 혼내기 바쁘지만 그 마음에 사랑이 없는 것은 아니다.  노상 안돼를 외친 엄마가 책의 마무리에서는 이리 오라고 하며 따스하게 품어주신다.  아마 대부분의 엄마들이 이렇지 않을까 싶다.

얼굴에 온통 장난끼가 주르륵 흐르는 데이빗의 짓궂은 얼굴이 강렬한 색채와 함께 책 곳곳에 묻어 있다.  사진을 분명 찍어두었는데 어느 폴더인지 찾지 못했다.  언니 카메라로 찍어놓고 옮기지 않은 건지도 모르겠다.  워낙 유명한 책이어서 많은 분들이 그림을 아실 테니 생략하자. ^^;;;

원래 누군가에게 선물하려던 참이었는데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와 책 내용이 비슷해서 중복으로 주지 못하고 다른 사람에게 주기로 결심했다.  시리즈가 더 있는데 데이빗이 또 어떤 사고를 치며 성장할 지 궁금하다.

우리 세자매 자랄 때에는 별 사고도 없었고 조용한 편이었다고 엄마는 말씀하시는데, 다 자라고 나서 돌이켜보니 그게 조금 서운하다.  좀 사고도 치고 말썽도 부리고 자랐어야 하지 않았나 싶어서 말이다.  지금도 속엣말 끙끙대고 잘 말 못하는 게 그 시절부터 각인된 주문같은 게 아닐까 괜히 핑계를 대본다.

지금 보니 이 책도 칼데콧 상을 받았다.  시공사 책에 칼데콧상 수상작이 많아서 독점 계약인가 했는데 그건 아닌가 보다.  다행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