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꾸러기'캠페인은 중앙일보가 동원그룹과 함께 만 6세 이하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책을 나눠주는 캠페인입니다. 책과 함께 인생을 열자는 '한국판 북스타트 운동'이기도 합니다. '책꾸러기'는 책과 친구처럼 지내며 꿈과 지혜를 키워가는 어린이를 뜻하며, 중앙일보 배두일 문화스포츠편집데스크가 만든 신조어입니다. 모든 어린이가 '책꾸러기'로 무럭무럭 자라기를 희망하며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신청자격=만 6세 이하 어린이를 키우고 있는 모든 가정

▶신청방법=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qeqcq.com/ )에 들어가 10권의 추천도서 중 한 권을 고른 뒤, '이달의 책 신청하기'에 사연을 올려주세요. 신청마감은 매달 20일입니다.

▶당첨자 선정=사연을 심사해 매달 27일 인터넷 홈페이지에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5월에는 3000가정, 그 후에는 매달 1000가정씩 선정합니다.

▶당첨자 혜택=당첨자 발표 후 일주일 이내에 원하는 책을 보내 드립니다. 한번 선정된 가정은 1년동안 12권의 책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매달 홈페이지에 들어와 추천도서 중에서 골라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이벤트=책을 받아보신 분들은 독서후기를 인터넷 홈페이지의 '좋은 책맘 활동기'에 올려주세요. 매달 우수작을 하나씩 뽑아 해당 가정에 그림책 100권과 책장을 보내드립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클리오 2007-07-04 1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신청할까 했는데, 갑자기, '중앙일보'라는 문구를 봐버렸어요. 전 눈감을 수 있어도 신랑한테 야단맞을거 같아요. ㅎㅎ (갑자기 나타나서 뜬금없는 댓글이여요. 호호..)

마노아 2007-07-04 12:45   좋아요 0 | URL
저도 살짝 눈살 찌푸렸어요. 난 아이 엄마가 아닌데 나더러 신청하라는 언니에게 눈 한번 흘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