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2007-03-19  

생각에 관심이 있는 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철학사를 깊이 이해하기 위해 서양사를 정리하고 싶습니다^^ 찾아보니 어떤 분 께선 대세계의 역사(전집)을 읽어야 서양사를 제대로 공불 할 수 있다고 하는데 구할 길이 없네요 일단은 지금 제가 갖고 있는 세계사 편력을 읽어 가면서 누드교과서 세계사로 정리 하고자 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좋은 서양사책 없을까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마노아 2007-03-19 0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양사책 추천을 말씀하신 거죠? 저도 서양사가 약한지라 자신은 없네요.
제가 보아서 좋았던 책으로는 "종횡무진 서양사"가 생각납니다. 꽤 자세하게 언급했고 시니컬한 접근이 맘에 들었습니다. "하룻밤에 읽는 유럽사"는 하룻밤에 읽을 책은 아니었지만 역시 친절한 설명이 좋았어요.
"철학, 역사를 만나다"는 역사와 철학을 아주 쉽게 접목시켜 설명한 책이에요.
더 좋은 책이 많을 테지만 당장 제게 떠오르는 책들이 없네요. 큰 도움 못 되어 드려서 죄송해요^^;;; 손톱님도 좋은 하루 보내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