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뉴시스】
경기 부천만화정보센터는 10일부터 4월15일까지 부천 소새만화갤러리에서 코스튬플레이 사진 및 소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흔히 ‘코스프레’라고 불리는 코스튬플레이(Costume play)는 만화, 애니메이션, 게임 등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의상과 소품을 만들어 입고, 주인공이 된 듯 재현하며 즐기는 행위를 말한다.
부천만화정보센터에서 주최하고 전국만화동아리연합인 ‘ACA’ (이하 ACA)와 인터넷 코스튬플레이 커뮤니티 ‘코스온라인’이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전시회는 최근 인터넷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UCC와 코스튬플레이를 접목시켜 새로운 형태의 참여전시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는 야외전시를 비롯해 소새만화갤러리가 위치한 부천 소사역 주변 일대에서 다채로운 관객 이벤트가 진행됐으며 여러 팀의 코스플레이어들이 직접 참가해 관객들과 즉석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해주는 사진이벤트와, 코스프레에 사용되는 머리띠, 칼 등의 소품들을 관객이 직접 착용하고 촬영할 수 있는 소품이벤트, 추첨이벤트 등의 다양한 참여 행사도 함께 열렸다.
사진은 최우수상을 수상한 만화 '데스노트'의 캐릭터 '니아'를 재현한 하윤설씨의 코스튬플레이. (사진=코스온라인 제공)/류숙열기자 ryus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