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 그리스도의 집 IVP 그림책 시리즈 3
로버트 멍어 지음, 신은재 그림, IVP(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편집부 옮김 / IVP / 200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래 전 대학 때에 보았던 책인데, 언니가 선물로 또 받아왔다.  자세히 보니 뒷부분에 첨언이 좀 더 된 것 같아서 이 참에 다시 읽어보았다.(무척 짧다.)

원 저자는 이 책의 내용을 설교 말씀으로 전했는데, 그 말씀에 은혜를 받은 사람들에 의해서 널리 퍼져 끝내 책으로 묶어나온 것이다.

우리 마음을 성전으로, 그러니까 그리스도께서 머무를 수 있는 '집'으로 묘사하였는데, 그래서 주방, 거실, 벽장, 창고 등등의 공간적 개념이 등장하지만 우리의 '영적' 상태를 말해주는 책이 되겠다.

작품 속 주인공이 예수님을 초대했는데 막상 집을 보여주자니 걸리는 게 한 두 가지가 아니다.  거실은 너무 지저분했고, 식사 대접을 했더니 식탁 메뉴가 그분께서 드실 수 있는 게 하나도 없다.  벽장은 또 어떻던가.  창고 역시 지저분하고 냄새나는 것으로 꽉 차 있었다.

바꿔 말하면, 그의 심령 상태가 예수 그리스도의 집으로 삼기에는 너무 지저분했고, 탐욕으로 가득차 있었고, 마음 속 깊이에는 당당히 드러낼 수 없는 부끄러운 것들이 가득차 있었던 것이다.

사실, 이건 그의 이야기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 마음의 문을 그분이 두드렸을 때 내가 바로 문 열고 나와 등불을 준비한 신부가 될 수 있을까.  나의 영적 상태, 신앙 상태 등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깊이 반성해볼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더 부끄러운 것은 처음 이 책을 읽었을 때도 나는 '반성'을 했는데, '반성만' 한 것이다.  달라진 것은 별로 없었다.

오늘 나의 마음에, 원망이 가득하다.  서러움도 가득하다.  미움도 가득하다.  그분이 오신다고 했을 때 앉으라고 할 구석이 없다.  그렇게 해서 지저분해진, 그리고 아파서 삐걱거리는 내 마음을 그분도 싫어하실 텐데, 나는 상한 심령으로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일까 생각했다.  문패를 갈아 끼워야 할 사람은 누구도 아닌 나 자신인데 말이다...

깨끗이 닦고 치우고 보존해야 할 터이다.  나 스스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