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쾌한 유머 -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김진배 지음 / 나무생각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가, 웃기 때문에 행복한가? 주위에 있는 사람으로 인해 내가 행복해지는가, 아니면 내 자신으로 인해 행복해지는가? 곰곰히 생각해볼 일이지만, 하나 확실한 건 뭐든 나 하기 나름이라는 사실이다.

  이 책을 통해 얻게 된 건 행복은 내가 만들기 나름이라는 것이다. 그런 행복이 묻어나는 화술로 내 주위의 분위기까지 유쾌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유쾌한 인간으로 변화하기 위한 10주 코스는 그래서 우리에게 많은 것을 시사한다. 이를 테면 '나는 못난이'라는 1주 코스에서는 나의 모자란 부분을 여지 없이 드러내라는 것이다. 누구나 남에게 빈틈을 보이기 싫어한다. 하지만 나의 부족한 점을 노출하여 인간미를 보임으로 타인에게 다가오기 쉽도록 한다. 그렇게 시작된 변화의 시작은 차근차근 진행되어 유쾌한 유머를 구사할 수 있는 사람으로 환골탈태한다는 게 이 책의 내용이다.

  남들 앞에 서는데 장애를 느끼는 사람이나, 자기 자신에 대하여 비하를 하는 사람은 이 책을 꼭 보아야 할 것이다. 그러면 내가 가지고 있던 장애나, 스스로 느끼던 비하감이 얼마나 부질없는 것인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말 한마디로 천량 빗을 갚을 수 있는가, 없는가? 명쾌한 해법이 이 책에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