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요일... 지난 1월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한 J군. 작년에는 별로 관심이 없어 시키지 않았는데 겨울부터 나도 피아노를 배워볼까 해서 시작했다. 그런데 의외로 조용한 성격의 아이에게 잘 맞는것 같다. 우리의 소심군 강심장을 만들어 주기위해 무대에 설 기회가 생기면 적극 참석시키자는 주의라, 학원에서 하는 연주회에 참석 시켰다. 연습때는 잘 하더니 긴장했는지 중간에 잠시 멈칫했지만, 그래도 제자리를 찾아 끝까지 연주를 마쳤다. 집에와서 동영상을 보여주니 쑥쓰러운지 들으려 하지 않는다.ㅎㅎ



2. 토요일... 갑작스럽게 일요일 시댁식구들과 낚시를 가게 되었다. 양식 준비를 위해 마트에서 장을 보는데 핸드폰이 울린다. 오기언니가 서울에 볼일이 있어 오셨다며 살뜰하게 챙겨주신다. 마음 같아서는 시간이 되면 이번에는 얼굴 한번 꼭 뵙자하고 싶었지만, 스케쥴이 잡혀 버렸으니... 내 속마음은 시댁식구들과 낚시 안가고 오기언니 만나러 가고싶었다. 오기언니는 이런 내 마음을 아실랑가~~~ ㅎㅎ

3. 일요일... 새벽 4시에 일어나 시댁으로 갔다. 태어난지 6개월된 조카까지 11명의 시댁식구들이 모여 충남 당진의 도비도라는 곳으로 떠났다. 도착하여 배를 잠깐 타고 바다로 나가 가두리낚시터라는 곳에 자리를 잡고 낚시를 즐겼다. 옆에 다른 팀들은 월척을 턱턱 올리는데 우리가족은 초보티가 팍팍난다. ^^ 그래도 시아버님께서 숭어를 두마리 낚으시고, 막판에 둘째서방님도 한마리 낚으셨다. 시어머님께서는 추석상에 올리면 되겠다고 어찌나 좋아하시던지... 나머지는 자잘한 고등어 잡아서 즉석으로 구워 먹었다. 나도 두마리나 잡았다는...^^;;;

4. 월요일... 여행의 후유증이 크다. 아이들을 데리고 나들이를 다녀오면 의례 할 일들이 많은데, 몸이 천근만근이라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오기언니와 잠시 통화를 했지만 역시나 오기언니의 바쁜 스케쥴과 거리상의 문제로 다음 기회로 접었다. 빵순이 오기언니께 빵을 만들어 드리겠다는 약속은 언제나 지키게 될런지...^^;;;

5. 화요일... 월요일에 미루어 두었던 집안일에 하루가 다 갔다.

6. 수요일... H군의 유치원에서 부모교육을 한다해서 아침부터 바빴다. 일상적인 교육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데 J군때 들었던 이야기와 별반 다르지 않아 실망이 크다.

7. 목요일... 방학동안 아이들 때문에 하지못했던 지인들과의 영화모임을 갖았다. 여론에 따라 <아저씨>를 보러갔는데, 영화가 끝나고 가슴 한켠이 먹먹해 말을 할 수 없었다. 영화나 소설이 현실을 반영한다고 보았을때 사람의 탈을 쓰고 할 수 없는 일들인 것이다. 아이가 등장하는 영화여서 더욱 그랬을지 모르겠다. 그래도 원빈은 멋지더라~~~ㅎㅎ



8. 금요일... H군이 유치원에서 송편을 만들어 왔다. 추석이 코앞에 다가왔음을 알려주는구나. ㅜㅜ 우리집 식구는 네 명인데 송편을 세 개만 들고 왔으니 어쩌나 했더니, 제일 큰것은 엄마에게 집어 주고 두개는 홀라당 자기가 집어간다. 옆에서 보던 J군 내놓으라며 또 싸움이 시작된다. 에고~~ 결국 내것을 J군과 나누어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



9. 토요일... 누군가 모 인터넷 서점에서 어린이책을 신간 만원만 구입하면 출간된지 1년 6개월이 넘는 구간을 무조건 50%에 준다는 정보를 알려줬다. 지금까지 책 구입은 무조건 알라딘에서 했던 나 잠시 외도를 하기로 했다. 갖고싶었지만 가격 때문에, 지금 안봐도 되어서 등의 이유로 미루었던 책을 왕창 구입했다. 그리고 추석에 고생할 나에게 이 정도의 선물은 괜찮은거라며 구멍난 지갑을 위로하고 있다. 더 많이 구입했지만 알라딘이 미워할까봐 다 알려줄 수 없다.ㅎㅎㅎ











10. 토요일... 오늘부터 본격적인 추석연휴가 시작되는구나. 고향이 멀리 있는 분들이 막히는 고속도로에서 고생을 하시겠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뵙는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이럴땐 시댁이 가까운게 다행이란 생각이 잠시 든다.^^

여러분~~~ 모두 풍성한 추석 되세요~~~~

댓글(18)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녀고양이 2010-09-18 10: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얼굴 뵙기 힘들다 했더니, 무지하게 바쁘셨군요?
유네스코 시리즈 저도 세권 가지고 있는데... 전에 50% DC에 홀랑 넘어가서리. ^^
한국사 편지도 탐나네요... 아하하.

아우, 정신없는 날들이예요. 시간이 쌩쌩 달려여! 화이팅하자구염!

같은하늘 2010-09-20 23:29   좋아요 0 | URL
저도 세 권 갖고 있고, 이것까지 네 권이 되겠네요.^^
나머지는 아직 고가여서 할인율이 높아지기를 기다리고 있다는...ㅎㅎ
오늘 시댁 내려가셨나요? 뉴스에는 길이 안 막힌다고 나오는데...
조심히 잘 다녀오시길~~~

울보 2010-09-18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바쁘게 즐겁게 사시는것 같아요,
전 이렇게 한가한데 누가 밥먹자고 같이 놀자고 불러주는이도 없는데 동생이 왕따아니냐고 묻더라구요,,,ㅎㅎㅎ추석 즐겁게 행복하게 조금 덜 피곤하게 보내세요,,

같은하늘 2010-09-20 23:31   좋아요 0 | URL
바쁜건 맞는데 즐거운건 맞는건지 잘 모르겠어요.^^*
전 맏며느리라 명절이 오는게 즐겁지 않은 사람이랍니다.
어차피 할 일이니 기분좋게 하려해도 왜 그게 안되는건지...
울보님도 풍성한 추석 보내고 오세요~~

책가방 2010-09-19 00: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컥!1 전 릴 낚시하는데 한번 따라갔다가 낚시에는 정 떨어져 버렸다는..
그거 던질 때 너무 무서워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너무 멋지지 않던가요.. 전 반해버렸는뎅..
비싼만큼 케이스까지 있어서 선물용으로 그만일듯 하더라구요.
유네스코~ 빼고는 집에 있는 책..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에도 관심을 가져봐야겠어요..^^

따뜻한 명절 보내세요..^^

같은하늘 2010-09-20 23:32   좋아요 0 | URL
릴 낚시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ㅎㅎ
저도 처음 가봤는데 낚시 드리우고 있으면 고기가 잡히니 재미있더라구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아직 안와서 못봤지만 포토리뷰 보고 예전부터 반했는데 비싸서 참고 있다가 반값이라는 말에~~~ <오즈의 마법사>가 품절인게 안타까울 따름이지요.^^;;;

책가방님도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양철나무꾼 2010-09-18 12: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희 아들은 초등학교2학년 때,남자 담임선생님께 귓속말로 얘기할 정도로 수줍던 성격이었어요.
지금은 많이 나아졌지만,
간혹 떨려서 자신의 기량을 10~20%밖에 발휘 못했다는 얘기를 들으면 좀 속상하기도 합니다.

타고난 무대체질은 몇 안되는 것 같아요.
나머지는 부모들의 노력여하에 따른 멍석의 힘 아닐까요?

양철나무꾼 2010-09-19 23:06   좋아요 0 | URL
추신.추석 즐겁고 해피하게 보내시라구요~^^

같은하늘 2010-09-20 23:34   좋아요 0 | URL
저희 아들도 왕소심군이라 유치원 시절부터 무슨 행사 할 때면 며칠 전부터 떨린다고 노래 부르고 다니는 아이랍니다.ㅜㅜ 그래도 지금까지는 여러명이 함께 무대에 섰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혼자 무대에 올랐네요. 연습때는 정말 잘 하던데 중간이 잊어먹고 멈춰서 저도 속상했어요. 그래도 끝까지 연주하고 내려오니 기특하긴 하더군요. 앞으로도 계속 멍석 깔아야 겠어요.ㅎㅎ

양철나무꾼님도 풍성한 추석 보내세요~~

라로 2010-09-18 21: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늘 바쁘신 같은하늘님,,,그런데도 저희 아이들 챙겨주셔서 뭐라 감사드려야 할지??
인증샷 올렸는데 함 보세요,,,님이 보시면 내리려구요,,,아이들 사진 오래 걸려있는거 좀 별로라,,^^;;

어저씨 그래도 잘 만들었지요??

J군이 큰 경험을 했네요!! 많이 칭찬 해주셨지요??

라로 2010-09-20 09:59   좋아요 0 | URL
저도 여기다 덧글~.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요~~~.^^

같은하늘 2010-09-20 23:37   좋아요 0 | URL
설마 셋을 키우는 언니보다 제가 바쁘겠어요? ㅎㅎ
엄마라면 누구나 하는 일상적인 일들이잖아요.
활짝 웃는 아이들 모습에서 언니의 얼굴이 보여요~~~

<아저씨>는 잔혹한 장면이 좀 많지만 그래도 괜찮은 영화였어요.

전 맏며느리라 명절이 행복할 수 없지만, 그래도 열심히 보내고 올께요.
문자도 감사해요.^^

순오기 2010-09-21 0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즘 서재 마실을 안 다녀서 요걸 이제야 봐요.ㅜㅜ
화려한 외출의 후유증인지 금욜부터 좀비처럼 잠만 잤어요.ㅋㅋ
이제 날새면 추석 쇠러 큰댁으로 갈거에요.
고딩 아들은 학교에 가야 해서 혼자 기차로 오라니까 집에 있으면 안되냐고 하는데
아들 핑계대고 나도 집에 있으면 좋겠지만...^^

같은하늘 2010-09-28 02:04   좋아요 0 | URL
추석은 잘 쇠고 오셨나요?
추석을 지내고 나서도 할 일이 많아 정신이 없답니다.ㅜㅜ

꿈꾸는섬 2010-09-23 2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같은하늘님 무지 바쁘셨군요.^^
추석 잘 보내셨나요? 시댁 가까우셔서 좋으셨겠어요. 저도 예전엔 가까웠는데 말이죠.ㅎㅎ
피아노 연주회 사진 멋져 보여요. 저도 울 아이들 배우겠다고하면 적극 지지할 생각이에요.^^

같은하늘 2010-09-28 02:05   좋아요 0 | URL
시댁 가까운게 좋을때는 명절밖에 없어요.^^
잘 다녀오셨지요? 전 지금도 정신이 없어서...ㅜㅜ
저도 아이들이 좋아하면 시키지만 그렇지 않으면 하지 말라는 주의라~~~ㅎㅎ

세실 2010-09-25 2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연휴 잘 쉬고 계신가요?
저도 명절후의 달콤한 연휴 잘 보내고 있습니다.

흰색 연미복 입은 아드님 참 멋져요. 울아들은 체르니 30번 치다가 말았어요. 피아노 학원 저에겐 간다고 거짓말 하고 한달을 안가더라구요. 그래서 끊었습니다. 많이 아쉬워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얼마전에 구입했는데 참 괜찮아요.

같은하늘 2010-09-28 02:07   좋아요 0 | URL
세실님 연휴 잘 보내셨군요.
저는 추석을 보내고 와서도 주말에 할 일 때문에 머리가 아프답니다.

체르니 30번이라니 정말 많이 아쉽네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전 네권(유럽1,2 , 아시아, 대한민국) 있는데 나머지도 모두 갖고 싶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