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생기있게 좋아하는 사람 얘기해본다
역시 수다는 이성얘기가 으뜸 ㅋㅋㅋㅋㅋ

올해본 로맨틱 코미디는 두편인데 둘다 대본은 부족했고 배우의 연기는 인상적이었다. 과연 세상은 넓고 연기잘하는 배우는 많다.

두 남자주인공은 세카무즈의 오노 사토시와 운빨로맨스의 류준열이다. 데뷔 이십년차 국민아이돌과 데뷔 2년차 배우를 이렇게 나열하면 오노군에게 엄청 실례지만 둘다 생애 첫 로코를 올해 도전한 기념으로 한번 가본다.


요즘 로코의 트랜드는 남자주인공이 사랑스러움까지 담당하는지 아주 둘 다 사랑스럽다.

두사람 다 멋진 목소리를 가졌고, 놀라울 정도로 몸을 잘쓰고, 손재주가 좋으며(심지어 손이 예쁨 부럽), 표정이 자유롭다. 

좋은 배우들이지만 연기하는 스타일은 아주 다르다.  

우선 오노군은 완전히 그 배역으로 자신이 간다. 물론 오노군에게 온 대본은 처음 부터 그를 생각하고 쓰여진 것이라 그렇기도 하겠지만, 행동하나까지 군더더기가 전혀 없다. 세카무즈는 스토리는 없다싶이 해서 오노군의 그야말로 원맨쇼다. 모쏠 남자의 어떻게 저 여자를 사로잡을까 하는 분투기인데, 키쓰하려고 침대까지 만든다. 온갖 시도에 실패한 쭈굴한 오노군의 모습이 볼거리다. 오노군이 아니라면 한대만 딱 때리고 싶은 캐릭턴데, 자그마한 이남자가 아이처럼 울고, 떼스면서 시청자들에게 '미숙해서 그렇지, 순수하고, 사랑스러운 남자'라는 걸 납득시킨다. 과연 배우는 작가, 연출 누구보다도 그 케릭터를 잘아는 사람이라는 말이 맞다. 

반면 류준열군은 케릭터를 자신쪽으로 당긴다. 대사를 칠때 호흡이라던가 리엑션이 개성있다. 대본에 있는 장면이 에드립같고 에드립이 대본같다는 연출가의 멘트가 이해가 간다. 영화를 전공한 친구답게 케릭터를 잘 이해하고 설정한 다음 나머지는 자유롭게 가는게 느껴진다. 여기서 류준열군도 모쏠인데 '지금 내마음이 사랑'이라는 걸 받아들이는데까지 이야기의 절반을 소요, 나머지 절반의반은 사랑에 빠진 미친듯한 설레임 표현으로 차있다. 얼마나 좋아하는지 애가 실실 쪼개며 날라다닌다. 데뷔 이년차의 신인답게 조금 날것으로 다가오는 면도 있는데, 그 모든 걸 뛰어넘는 첫주연작을 임하는 화이팅 넘치는 에너지가 화면을 뚫고 나온다. 

두작품속 남자주인공은 모두 아이같다. 강아지처럼 좋아서 어쩌지를 못하는 모습을 보고 있자니 연애라는게 저렇게 벅찬 것이였지 하는 생각이 든다. 또 이 두드라마는 거의 사랑에 빠진 남주를 다큐수준으로 집요하게 관찰하는 터라, 연애를 할때 궁금하던 상대의 모습을 살짝 본 느낌이다. (과연 이렇게 좋아해줬을까는 의문이지만....)

그리고 새삼 말의 힘을 느낀다.
남자는 여자에게 끝없이 말한다. 고맙다, 예쁘다, 너는 이상한게 아니라 겁이 많은거다. 괜찮다.
갈등이랄 것도 없는 이야기에 끊없이 나오는 긍정적인 말들, 사랑의 말들에 힘을 얻는다.
일일드라마에 그토록 집착하는 어머니를 이해하는 날이 왔다.

<두 남자의 사랑에 빠지는 순간 캡쳐. 사진말고 두사람이 마음을 온전히 받아들이지 않는 상대의 사진을 보며 `빨리 내게 와요`라는 대사를 치는 장면을 가져오고 싶은데 목소리가 아주 달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