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미네이터 : 미래전쟁의 시작 - Terminator Salvation
영화
평점 :
상영종료


터미네이터가 아돌드가 없이 돌아왔다. 

배경은 2018년, 이제 존 코너는 겨우 저항군의 리더로서 자리를 잡았고,(아직은 지도자라기 보단 군부의 리더쯤 된다) 기계들은 심판의 날 이후 살아남은 인간들의 숨통을 완전히 끊어놓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기계를 끊임없이 실험하고 전략을 개발하는 중이다. 이 영화는 존코너가 아버지 카일 리스를 미래로 보내기 전 어떻게 만나게 되고, 어떻게 인류의 지도자가 되는지 그 배경을 보여준다. 

이 영화의 미덕은 수려한 CG를 무기로 한 트랜스포머를 연상시키는 육중한 기계들을 추격, 액션신이라 하겠다. 영화 내내 철컥철컥 기계소리가 나고 오토바이로 쫓고, 에어리언 저리가라 빠른 빨간 눈의 기계가 물위로 불숙 쏟아나와 사람을 가로채가고, 사람들을 향해 둔중한 기계가 덥치고, 던지는 등 왠지 아날로그적이고 투박한 액션이 긴박함을 더한다. 

또한 시리즈 매니아들을 위해 앞선 시리즈와의 다양한 연결고리 세심하게 신경 썼다. 이제는 배 늘어진 정치인이 되신 아놀드도 그래픽으로 여전의 어여쁜 몸매로 재등장해 주시고, '아윌비백'이라는 명대사도 등장하고, 존코너의 버릇이 생긴 배경에 대한 설명도 더해진다.

이 영화는 엔딩이 유출되서 급 변경되었다는 소문이 있었다. 그래서 이야기가 다소 무난해졌다. 작은 반전 두어개 정도가 있는데 특별한 임팩트가 없는 것이 아쉬움이다. 시리즈의 시작이라 그런가?  

이런 무난한 스토리를 반짝 하고 빛낸 것은 두 남자 배우의 무개감이다. 내가 가장 사랑하는 배우인 크리스천 베일이 연기한 존 코너는 강하고 확신에 찬 리더라기 보다는 영화 전반에 걸쳐 고민하고 이리저리 두드려맞느라 바쁘다. 영화의 또다른 한 축인 마커스는 영화전반 멋진 몸액션을 보이고, '인간이란 무엇인가'라는 철학적 질문을 던지며 인류를 위해 가진 것은 다 내어준다.

시리즈의 생명이 끝났다고 생각했는데, 일단 응급조치에는 성공한 듯 보인다. 미래전쟁 시리즈에 대한 평가는 다음편이 나올때 결정해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