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 - 서른 살 빈털터리 대학원생을 메이지대 교수로 만든 공부법 25
사이토 다카시 지음, 김효진 옮김 / 걷는나무 / 2015년 6월
평점 :
일시품절


제목은 생소했는데, 이 작가의 이런 표지의 책이라면 내가 읽었을텐데, 만약 읽었던 책을 또 고른 거라면, 재밌겠다며 고른 영화가 예전에 봤던 영화였던 거랑 뭐가 달라 반신반의하면서 검색해봤더니, 그 책은 같은 작가의 "내가 공부를 하는 이유"라는 책이었고, 책 표지의 배색과 디자인도 유사하게 책꽂이 책들이 있었다.

'어떤 삶의 위기에서도 넘어지지 않게' 붙잡아 주는 무언가 있다면 억만금을 주고라도 얻고 싶다. 그런데 그게 다른 것도 아니고 책이라고 말하는 그간의 독서가 바로 그것이었다고 말하는 책이다.

이와 같은 류의 책을 거듭 찾아 읽는 것은 그런 이유다. 인생에 대한 희망을 놓지 않고 삶을 진지하게 보고 싶어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