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는 어떤 집에서 살까 - 특별하지 않게 특별하게 사는 집 스토리
김인철, 김진애 외 지음, 김재경 사진 / 서울포럼 / 2005년 3월
평점 :
품절


우스개 소리이지만, 그런 이야기 합니다.  

아들 중, 한 놈은 건축가 시키고 한 놈은 파일럿 시킬거야. 

하나는 닿지도 않을(전공도 그 분야와는 무관하고요... 단지,,, 아주 단지..멋진 집에 대한 동경이 원체 크다는 것 땜에?...) 머릿속 제 직업 로망이 담긴 것이었고, 하나는 아빠의 그것이지요. 

이 책 속에 나오는 건축가들의 집 정말 멋지고, 건축가들도 직함 말석에 예술가 라고 파 넣어야 할 만큼 그들의 철학은 집 만큼이나 멋집니다. 좀 슬프기도 했어요. 제 일평생 그런 집은 그림 속 맛좋은 떡일 뿐이고, 그런 분야는 돈 좀 있어야 내 꿈을 펼쳐라 하면 펼칠(시킬) 수 있는 직업 세계일 것 같더라고요. (뭐 눈엔 뭣만 보이나 봐요. 왜 이런 식으로 생각할까 저도 제가 마음에 안 듦)

두 남자의 집짓기를 쓴 땅콩집 이현욱 씨의 스승님으로 언급되었던 건축가 김원 씨 집이 나와서 다시 한번 들춰봤네요.  

그리고 나서 알라딘 중고 서점에 팔았습니다.  

지금 보니, 품절이야... 

에이 거지같은 패배의식 좀만 눅일 걸... 아깝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1-11-13 14: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검색을 하다 들어오게 되었는데요.
전 지금 학교에서 건축을 전공하지만, 마음속에 파일럿의 꿈을 담고 있는 학생입니다.
두 아들에게 시키고 싶다고 하신게 공교롭게도 저와 같아서 댓글 남겨요. ㅎㅎ
아드님들이 그렇게만 된다면 정말 멋있을 것 같네요!

icaru 2011-11-15 08:44   좋아요 0 | URL
님, 꿈을 꼭~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