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에게 버림받은 밤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29
기리노 나쓰오 지음, 최고은 옮김 / 비채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기리노 나쓰오는 독자에게 아부하지 않는 작가이다. 불친절하다는 뜻은 아니다. 자신만이 그려내는 비정한 세계의 그 스토리에만 의지할 뿐, 우리의 주인공에게 지고지순한 성적 모랄이랄까 순결함이랄까 따위 매력을 부여하여 독자에게 손짓하지 않는다. 또한 우리의 주인공에게는 냉철한 판단력과 주도면밀함 철두철미함 홈즈처럼 한번보고도 다 알아내는 통찰력 같은 신적 능력 또한 결여되어 있다. (당연하지! 신출귀몰한 이를 끌어오는 게 아니라 어디까지나 있을 법한 약간은 동정의 여지마저 자아내는 캐릭터)

미로 아버지, 무라노가 전에 없는 불황 속에서 문과 학생들에게 취직의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았을 때, 친구의 소개로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다가 밥줄이 끊기게 되고 나서야 안 되든 되든 부딪쳐보자는 심정으로 일을 시작하게 되었던 것처럼, 미로 또한 먹고 살기 위해 어쩐지 예감이 상당히 좋지 않은 일이지만, 맡고 만다. 물론 나중에는 범인과 진실을 밝혀 내야 한다는 사명감 아닌 사명감에 불타게 되어 사건을 추적해가기는 하지만 말이다.
또한 미로가 재능이 자아내는 독기에 취할 만큼 매력을 폴폴 흘러넘치고, 좋은 물건을 알아보거나 하는 등의 눈썰미가 있고 한, 인간 부류가 아닌 대신, 그런 성향을 가진 미로와는 반대 급부의 인물들이 등장한다. 그 인물들에 등골이 서늘해하지만, 그런 점이 매력의 동인으로 작용하여 미로의 마음을 사로잡거나 그 인물을 예의주시해야 할(범인일 확률 80%) 필요도 있다. ㅋ 

<얼굴에 흩날리는 비>를 잇는 '무라노 미로 시리즈'의 제 2탄이라고 한다. 그래서 전작처럼, 주인공 미로가 범인일지도 모를 이와 러브라인을 달리는 것으로 뻔하게 가는 것일까나, 했지만 그건 단지 노파심이었고. 
 
주인공 미로는 이 작품에서  두 명의 남성에게 끌린다. 한 사람은 이웃집 남자. 남성적 미의식이 강한 호모(트랜스젠더 같은 여장 남자들 말고)은 여자를 깔볼 것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벽이 있었지만, 마음으로 의지가 되어주는 남자. 와 자기 자신의 매력을 알고, 그것을 조율해서 쓰는 자신만만한 AV 제작자겸 감독.  그러나 두 사람 다 그녀를 채워주기에는 부족하다.
 
기리노 나쓰오. 당신은 관능적이고 폭력적이면서 문학적인 고품격 하드 보일드의 여제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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