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백과 - 매일매일 두뇌 트레이닝
주부의벗사 편집부 엮음, 고지영 옮김 / 아르고나인 / 2010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고학년 시절부터였을 거다. 친구들과의 우정을 다지며, 종이학 꽤나 접었다. 오각형 별도 많이 접었고. 그런데 최근에 아이가 접어달라고 해서, 비행기와 종이배를 접으려고 했더니, 손이 알아서 쓱쓱 접으리라 여겼건만, 어느 부분부터 아리까리해지는 거다. 그때부터 모든 종이접기 방법이 나와 있는 책에 대한 갈망이 시작되었다.




큰아이가 유치원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색종이로 접는 활동을 많이 해 가지고 온다. 선을 맞추어 접거나 안으로 접거나 밖으로 접거나, 아직은 많이 서툴다. 그러면 그런대로, 혼자 놀면 좋겠는데, 이것저것 접어 달라는 게 많아진다.

언젠가 한번은 딱지를 접어달라고 하는데, 내가 아는 예의 그 정사각형 딱지가 아니라, 별 딱지란다. 유치원 형아들이 접어서 놀더란다. 하도 졸라서 예전에 만들듯 오각형별모양으로 접은 다음 변의 중간즈음에서 각을 잡지 않고, 평평한 상태에서 별모양이 되도록 다섯군데를 잘라내고, 테이핑을 해서 줬다. 형아들이 갖고 노는 것과 같지는 않지만, 엄마가 접어 준 거니까 좋다고 만족한다. 하지만, 형들의 그 별 모양 딱지라는 것을 득템하고 싶은 아이는 급기야 종이에 연필로 형아들의 별딱지를 그려 보여줬다.

어, 이것은 표창이잖아~ 표창을 접는 방법이 있을텐데....

알고자 하는 갈망이 거듭되던 찰나 이 책을 드디어 만나게 되었다!




여기에는 표창도, 배(내가 알고 있는 것에서 좀 업그레이드 되었더라..)도, 심지어 유령 접는 법도 있다. 너무나 갈급해하던 시기에 만난 책이라, 그 진가는 별 다섯으로도 모자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