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애거서 크리스티 미스터리 Agatha Christie Mystery 1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가형 옮김 / 해문출판사 / 200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덴티티”라는 영화가 이 소설에 착안했다고 들은 적이 있다. 아이덴티티라는 영화에서는 어느 비바람 심하게 불던 날 한 모텔에 모인 전직 경찰, 꼬마와 그 부모, 호스티스, 탈옥수 등등 공통점이라곤 하나도 없을 듯한 이 인물들에게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다. 바로 ‘같은 생일’이었다.

이 소설에서도 인디언 섬에 초대받은 열명의 손님은 모두 제각각이라 겉으론 공통점이 하나도 없어 보이지만, 하나의 공통점이 있었다.



나는 애거서 크리스티의 다른 소설도 그랬지만, 이 소설에서도 마찬가지로 범인이 누군지 끝끝내 짐작조차 할 수 없었다. 섬은 완전히 고립되었고, 드나들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즉 이 섬엔 초대된 열 사람뿐이고, 이 안에 범인이 있다. 이들은 서로가 서로를 의심한다. 그러면서 한명씩 한명씩 인디언 소년의 동요 가사에 맞추어 살해되어 간다. 결국엔 마지막 남은 한 사람 마저도 목을 매달아 죽는데... 그렇게 모두 죽는데 누가 범인이란말여.... 하기 십상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icaru 2004-03-07 04: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면접을 보았던 회사에서 연락을 주기로 한 날이었다. 꼭 잘 되어야 한다는 기대감이 있었던 것은 아니지만, 기왕 결과 날 것,,,,, 조금 일찌감치 결과를 통보해 주면 좀 좋겠나..., 떨어진거면 연락을 안 줄테고, 붙었어도 일단 연락이 와야 안심 아닌가? 이 좌불안석의 시간들을 어찌 보낼까 궁리 끝에 선택한 책이다.

투명인간 2004-03-07 11: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꾸준히도 읽는 구나. 난 요즘 소강상태다. 책이 눈에 들어 오질 않는구나.
요즘 리뷰가 좀 뜸 하다 싶더니 취직을 준비하고 있구나.
쉬라니까.. 아니 쉬어도 쉬는게 아니지만.

난 이런 소설은 못 읽겠다. 무서워~(히... 이런 내가 더 무섭지만 말야.)

icaru 2004-03-07 2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거...무섭지는 않어...^&^ 엽기적인 살인은 아니거든...나름대로 죽임당할만한 이유가 있구...사연없는 무덤 없다고....ㅎㅎ .. 하긴...엽기적인 살인이든 아니든...살인은 모두 무선거지만...

아...그리고.. 실은 나두 책 읽기에 있어서 소강상태랄 수 있어..줄거리가 여간 흥미롭지 않고서는 글자가 눈에 안 들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