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공부 독서가 전부다
강백향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5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생 학부모 되기가 겁나는 요즘이다. 나도 2년후면 맞닥뜨리게 될 현실.

요즘 초등학교 아이들의 일과가 도무지 내 상식과 경험으로 쉽게 이해가 안되는 우리나라의 교육 현실.

역시 여기서 엄마의 소신이 큰 역할을 할수 밖에 없는데,

그러한 소신 잡기에 도움이 되는 좋은 책이었다.

요즘 아이들은 아는 것은 많은데, 스스로 할수 있는 것은 거의 없다는 말을 들었다.

학원 선생님이 가르쳐준대로, 뽑아준대로, 그 유형의 문제만 풀수 있는 우등생들이 많다는 얘기이다.

학원에 보내는 시간을 줄이고 대신 책을 읽히자. 책을 읽으며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낼수도 있고, 문제 해결의 실마리도 스스로 찾을수 있는 능력을 심어주자.

책읽기도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습관이다. TV보는 것, 오락하는 것이 습관이 되듯이, 책 읽는 습관을 들여주는 것이 아이를 가진 부모가 아이에게 물려줄수 있는 가장 중요한 습관중의 하나가 아닌가 싶다. 습관들이기는 어느 한순간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만한 노력과 정성이 요구되어지는 것.

'아이에게 책 날개를 달아주자' 라는 책에 이어, 나와 코드가 아주 잘 맞은 책.

권해주신 세실님께 감사~^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5-12-09 10: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사실 학권강사를 해본 저는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는 거 추천하지 않는답니다. 아이들의 시간표 시험 공부 계획표 예상문제 오답노트 모두 다 선생님이 만들어 주고 아이들은 반복해서 보게 될 뿐이에요. 자기 시험공부 계획도 짤 수 없는 아이가 되는 거죠

세실 2005-12-09 14: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호호호~ 잘 읽으셨다니 저도 흐뭇합니다~~~
독서 참 중요한데, 아이들은 정작 책 읽을 시간이 없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