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것은 4월에도 변함없는 저의 루틴이었습니다.

개나리의 호위를 받으며 앞서 가는 분들 옷 색깔도 꽃처럼 선명하네요.

 

 

 

 

 

이런 길도 걸었고

 

 

 

 

 

 

 

이런 길도 걸었어요. 어디 가나 꽃길. 그야말로 꽃길만 걸을수 있던 날들이었습니다.

 

 

 

 

 

 

 

 

 

 

 

 

 

 

 

 

 

 

 

 

 

 

 

 

 

 

 

쇠뜨기를 비롯해 고사리 철이기도 했어요.

 

 

 

 

 

 

 

이꽃 이름은 "광대나물"이랍니다.

 

 

 

 

 

 

 

 

 

 

 

 

 

 

 

 

제가 좋아하는 할미꽃인데

4월 초에 이랬던 할미꽃이

어제 보니 벌써 아래처럼 하얗게 털만 남은 것들이 있더군요. 할머니 흰머리 처럼.

 

 

 

 

 

 

 

 

 

 

 

아주 흔한 제비꽃이고요.

 

 

 

 

 

제비꽃과 색깔이 비슷하고 키가 작아 제비꽃인줄 알뻔 했던 "각시붓꽃"이랍니다.

 

 

 

 

 

 

 

 

 

자운영도 한창이고요.

 

 

 

 

 

 

애기똥풀과 함께 노랑색 꽃의 대표 "양지꽃" 이랍니다.

 

 

 

 

 

 

 

 

 

 

 

 

 

 

 

 

 

 

 

무슨 나무 잎이 이렇게 생겼지? 궁금해하면서 파스타를 떠올렸어요. 왜 파스타 면 종류중에 꼬불꼬불하게 생긴 파스타면 있잖아요. "푸실리" 였던가요?

 

 

 

 

 

 

사람도 없는데 부시럭 소리가 나서 둘러보면 새가 있더라고요. 때까치로 짐작되는 새입니다.

까치 종류가 가장 흔한 것 같아요.

새 사진은 꽃이나 나무보다 찍기 어렵습니다. 동물이라서요.

 

 

 

 

 

재두루미가 아닌가 싶은데.

 

사진을 못찍었지만 딱다구리도 보고 꿩도 봤답니다.

 

 

 

 

 

 

 

코로나로 인해 우리 모두 깨달은 것이기도 한데, 아무리 사소한 루틴이라도 그것이 얼마나 소중한 일인지 말입니다.

이렇게 한가로이 걸을 수 없던 날도 있었어요.

 

 

 

 

 

 

 

아들이 아팠던 날들이 있었고,

(지금은 회복되어 건강합니다)

저는 4월에만 응급실행을 두어번 해야했고,

내일은 그 여파로 정밀검사가 필요하대서 병원 예약이 되어 있답니다.

 

그래서인지 도무지 잠이 안와요. 이렇게 사진 올리며 시간을 보내고 있네요.

 

 

 

 

 


댓글(14)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20-04-28 05:3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4-28 23: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4-28 09:38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4-28 23: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4-28 07: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4-28 23:14   URL
비밀 댓글입니다.

Mind 2020-04-28 09: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건강이 최고인 것 같아요. 아드님도 hnine 님도 항상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Daum)에서 찾아보니까 날개깃에 연파란색+검정색+하얀색 조합이 있는 새는 어치(Eurasian jay)라고 나오네요. hnine 님의 포근하고 따뜻한 마음과 손길이 느껴지는 사진들을 볼 때마다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따스한 봄의 숨결을 느낄 수 있어 너무나 좋습니다. 흙내가 풀풀 나는 들길, 산길, 겨우내 거무튀튀해진 나무 껍질을 뚫고 올라온 초록색 잎사귀들, 갈색 낙엽들 사이로 솟아오른 풀꽃들, 물고기 냄새라도 섞인 듯 물내가 킁킁 나는 산 개울물, 물오른 연록색 버드나무들... 봄나들이 못하고 집안에만 박혀 있는 저 같은 사람들한테 hnine 님의 사진은 진짜 봄나들이를 한 것 같은 기분에 젖게 해주네요. 요새 힐링 힐링 하는데 딴게 아니라 이런 게 진짜 힐링인 것 같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hnine 2020-04-28 23:23   좋아요 1 | URL
말씀듣고 어치를 찾아보니 정말 어치 같네요. 그런데 때까치도 바로 그런 특징이 있다고 나와서 헷갈리네요.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꿩은 머리가 빨간 색이고 지상에서 천천히 걸어다녀서 금방 눈에 띄었어요. 저렇게 눈에 확 띠는 외형이라면 적의 눈에 너무 쉽게 드러나서 생존에 불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답니다.
제 사진이야 그저 사진이지만 실제로 숲속이나 산길을 걸으면서 주위를 둘어보면 힐링이 되는 것을 느껴요. 그리고 중요한 햇빛받기! 저렇게 일부러 나가서 걷는 목적 중 하나가 햇빛 샤워를 받고 싶어서랍니다.
mind님도 매일은 못해도 ( 저 같이 한가한 사람이나 부리는 사치이지요) 가끔이라도 햇빛 속을, 나무 사이를, 걸어보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늘 제 사진에 느낌을 보태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요 ^^ 고맙다는 인사는 제가 드려야지요.

stella.K 2020-04-28 11: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헉, 정밀검사요...? 코로나 때문인가요?
어쩐지 조용하셔서 무슨 일이 있으신가 궁금했는데
그런 일이 있으셨군요. 넘 걱정하지 마십시오.
이 기회에 대비한다 생각하시고 마음 편히 검사 받으십시오.
저의 댓글을 읽을 때쯤은 다 끝나셨겠지만.^^

hnine 2020-04-28 23:35   좋아요 0 | URL
코로나 때문인지 뭔지, x-ray 상에서 미심쩍은게 보였다고 더 검사를 해볼 필요가 있다네요. 병원에서 그 말처럼 겁나는 말이 있을까요. 오늘 신경외과에서는 별 이상 없다고 통과했고 내일 호흡기내과 검사가 남아있는데 오늘 밤은 잘 잘 수 있으면 좋겠네요. 현재까지는 전혀 잠이 오지 않고 있어요 ㅠㅠ

2020-04-28 11: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20-04-28 23: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페넬로페 2020-04-28 16: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드님이 건강해져 다행입니다~~
선명하고 예쁜 꽃들보며 행복해지는 오후입니다**

hnine 2020-04-28 23:47   좋아요 1 | URL
제 아이는 한 2주를 병원에서 고생했지요. 먹기 좋아하는 애가 아무 것도 못먹고 끙끙 앓던 것이 안타까워서 지금은 어떤 배달 음식 조차도 먹겠다면 두말 않고 시켜준답니다.
요즘 나가보면 정말 여기 저기서 생명력을 듬뿍 느낄 수 있답니다. 그것도 좋은 책 읽는 만큼이나 감동이던데요.
페넬로페님도 건강 잃지 않고 행복하시기를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