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어제 이 영화를 보았다는 친구로부터 문자메세지를 받았다. 좋았다고, 무척 좋았다고. 이 영화속에서 주인공이 내쉬는 공기도, 이 영화속에서 주인공이 감명받던 그림도 다 좋았다고. 무엇보다 이 영화를 보고 좋다고 같이 공유할 수 있는 내가 있어서 좋았다고. 주변에 이 영화를 본 사람은 나 뿐이라고 했다.

덩달아 나도 기분이 좋아졌다. 내가 무척 좋아하는 이 영화를 그 친구도 같이 좋아해줘서. 어쩐지 으쓱해진달까. 그 친구보다 먼저 보고 먼저 좋다고 말할 수 있었다는 사실이 아주 까무러치게 좋다. 

그 친구의 말대로, 우리가 이 영화를 같이 봤다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뭐, 우리는 [밀크]를 같이 봤으니까. 괜찮다.

그 친구는 이제 이 영화의 감독, 필립 클로델의 소설을 읽어보겠노라고 했다. 

 

두달전이었나, 이 영화를 보고 극장을 나서면서, 나는 이 영화가 주는 감동도 감동이지만, 제목이 주는 느낌이 무척 좋았다. 그리고 이건 어쩐지 고백용으로 적당하지 않은가 싶었다. 이 영화의 제목을 빌어서 문자메세지로 고백하는 시나리오를 멋대로 한번 상상해보았다. 그러니까 내 머릿속의 장면은 이런거였다.  

[나 오늘 영화봤어요. 무척 좋았어요.] 

[뭐 봤는데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아! 너무나 완벽하지 않은가! 난 아직 보내기도 전부터 막 좋아서 미칠 것 같은 기분이 되었다. 그러나 이내 살짝 다른 가능성을 생각해보게 됐다. 이를테면, 만약 상대가 [뭐 봤는데요?] 라고 묻는게 아니라, [아, 좋았다니 다행이에요.] 라든가 [나도 영화보고 들어가는 길인데] 라든가 뭐 그런 답들. 나로 하여금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를 말하지 못하게 하는 답들. 그래서 나는 다시 각본을 짰다. 상대가 반드시 뭐냐고 물어주게끔. 그건 이런거였다. 

[나 오늘 영화봤어요. 무척 좋았거든요. 뭐 봤는지 물어봐줘요.] (이러면 안 물어볼 수 없잖아?) 

[뭐 봤는데요?] 

[당신을 오랫동안 사랑했어요.] 

아 완벽하다, 완벽해! 더할나위 없이 완벽해!  그래서 나는 실행에 옮겼다. 

[나 오늘 영화봤어요. 좋았거든요. 뭐 봤는지 물어봐줘요.] 

아, 그런데 .... 그런데................... 그 친구는 이런 답장을 보내왔다. 

 

 

 

[의형제요?] 

 

orz 

 

의형제가 뭐야. 나 의형제 안봤어. 의형제 보고 싶어하지도 않았어. 나 강동원 관심도 없어. 의형제가 뭐야. 아니 왜 내가 뭐 봤는지 물어봐 달라고 했는데 자기 멋대로 대답하고 난리야. 의형제는 왜 튀어나와.  

안되는건, 역시 안되는거다. 제기랄.

 


댓글(58)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2010-04-09 16:5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4-09 17:1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4-09 18:09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4-10 01: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마노아 2010-04-11 20: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아, 이건 반전 드라마인가요. 웃어야 하나요, 울어야 하나요. T^T

다락방 2010-04-12 09:04   좋아요 1 | URL
음. 음. 음. 음.

저는 허탈했던 것 같습니다만.
:)

에이바 2016-10-12 13: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이 영화 제목 보고 이 생각 했었는데 ㅋㅋㅋㅋ 아 다락방님 6년 전이나 지금이나 너무 멋쁨 넘치셔요. 히히

다락방 2016-10-12 13:35   좋아요 1 | URL
제가 좀 한결같이 멋지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