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특권 - 여성혐오는 어디에서 비롯되는가
케이트 만 지음, 하인혜 옮김 / 오월의봄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혐오를 발생시키는 건 그래도 된다는 자기 수긍이고 그것은 자신에게 특권이 있다는 착각에 다름 아니다.
케이트 만은 세상에 만연한 여성혐오가 어떻게 남성의 특권과 연결되어 있는지 이 책을 통해 잘 보여준다. 도대체 그 특권 누가 줬나 생각해보니 그냥 지들이 주고 지들이 가졌다. 쯧쯧..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3-03-24 21:30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분명 핵심적인 백자평인데, 마지막 문장에서 상상하다 갑자기 혼자 빵 터졌습니다.
그냥 지들이 주고 지들이 가졌다!!!

다락방 2023-03-27 09:01   좋아요 2 | URL
ㅋㅋㅋㅋㅋㅋㅋㅋ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저는 그런데 마지막 결론 부분이 좀 별로였어요.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게 쓴 편지에서 좀..

책나무 님, 제가 일전에 댓글로 말씀드리려고 했었던건데요, 지금 말씀드리네요.
책나무 님이 이 책을 잘 넘기실 수 있었던 건 그동안 읽은 책으로 인한 근육이 쌓인게 맞다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었어요. 이 책이 쉬워서가 아닙니다. 저도 그리고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로 책나무님도 역시! 그동안 차곡차곡 차근차근 관련 도서들을 읽어왔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책나무 님의 독서 근육이 탄탄하다는 걸 결코 잊지 마세요! 그 말씀을 꼭 드리고 싶었습니다.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