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사람들이 좋았다. 남들이 보기엔 저게 대체 뭘까 싶은 것에 즐겁게 몰두하는 사람들, 남에게 해를 끼치거나 정치적 싸움을 만들어내지도 않을, 대단한 명예나 부가 따라오는 것도 아니요, 텔레비전이나 휴대전화처럼 보편적인 삶의 방식을 바꿔놓을 영향력을 지닌 것도 아닌 그런 일에 열정을 바치는 사람들. 신호가 도달하는 데만 수백 년 걸릴 곳에 하염없이 전파를 흘려보내며 온 우주에 과연 ‘우리뿐인가를 깊이 생각하는 무해한 사람들. 나는 그런 사람들을 동경한다. 그리고 그들이 동경하는 하늘을, 자연을, 우주를 함께 동경한다. - P13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21-04-29 13: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저기 위에 그런 사람은 아닌데.... 아시잖아요, 아니라는 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근데 온 우주에 과연 우리뿐인가 깊이 생각하는 사람.... 이 부분은 마음에 와닿아요. 사실은 자주 생각하거든요. 그냥 생각만요.
온 우주에, 이토록 넓은 우주에 과연 우리 뿐인가, 정말 우리 뿐인가...

다락방 2021-04-29 18:14   좋아요 0 | URL
저는 그런 생각 해본 적 없어요, 단발머리님. 그래서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게 너무 새롭고 좋고 예뻐요. 그런데 무려 내친구 단발님이 그런 분이라니요! 🥰 저는 복받응 사람. 샤라라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