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결심

 

1. 8시간 이상은 자지 않기

    원래도 잠 많은 내가 아이들 재우면서 같이 잠이 들다보니 취침시간은 더 빨라지는데 기상시

    간은 똑같고 해서, 직장을 다니는 아줌마가 하루에 무려 9시간에서 10시간을 자고 살았다.

    (오우.. 정말 짐승스러워.)

    하여, 올해에는 잠자는 시간 줄이는게 첫 번째 목표다. 책 읽을 시간이 없다고 하는데, 너무 주

    무시니깐 없는거다. ㅋㄷ. 쓰면서도 참으로 민망스럽네.

   

     1월 2일, 3일 양일간 미친듯이 실천하려 노력하다보니, 저녁 9시만 되어도 잠이 오는 것 같고  

     잠이 들고서도 압박감에 새벽에 자꾸자꾸 깨서는 잠을 설친다. 4시간씩 자겠다는 것도 아니고,

     크득... 이 무슨 잠과의 사투란 말이냐.

     아침에 다시 잠들고 싶을 때는 내가 고3도 아니고.. 에이.. 싶은 맘이 들지만, 나는 한다면 하는

     사람. 잘 안할려고 해서 그렇지, 한다면 한다니깐. ㅎ  

 

2. 영어 원서 10권 읽기

    내 영어수준을 감안하지 않을 수 없으니, 내가 읽고 싶은 책이 아닐 수도 있겠다만 쉬운 책 위주

    로 읽을 예정. 한 권을 서너번씩 볼 생각이다. 후배랑 스터디한답시고 작년에 시작한 책은 600

    페이지나 되는데다 모르는 단어 투성이, 블랙유머가 넘쳐나지만 놓을 수는 없네. 아...너무 웃기

    고 너무 슬픈 소설이라. 올 한 해 동안 괴로워도 같이 끌어안고 갈 듯. 

    요 계획 때문에 우리말도 된 책들은 작년보다 많이 못 볼 것 같아서 무척 아쉽긴 하지만, 올해는

    그런 해니깐!

 

그리고 나머지들... 적기는 한다만은, 지킬 수 있을지는 자신이 없네.

그래도 그냥 적어나 본다.는 마음으로. ;)

 

애들 안 자는 동안은 딴 짓 안하고 놀아주기

주말 외식 줄이기

경제관념 좀 챙기기

사람에 대해서 시니컬해지지/편견갖지 않기

테이크 아웃 커피 줄이기

이너넷/메신저로 시간 낭비하지 않기

집안 정리 잘하기

남편이랑 많이 놀기

 

이런 마음, 마음만은 꼭 간직하고 살아야지! ;)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혜덕화 2012-01-03 2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귀여운 엄마네요.^^
애들이랑도 남편이랑도 많이 놀아주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좋은 일, 미소 가득한 일, 행복한 일 가득한 한 해 되시길 바랍니다.

사람에 대해 시니컬해지지 않기.
꼭 지켜 보세요.
내 마음의 눈으로 상대를 보는 거니까, 상대를 시니컬하게 볼 때는 나 자신을 시니컬하게 보고 있는 것은 아닌가, 챙겨보기.^^

북극곰 2012-01-04 08:52   좋아요 0 | URL
네, 명심할게요! 요 항목도 위로 올려야 할 것 같네요. 꼭 실천해야 할 항목으루.
인도는 잘 다녀오셨어요?

마녀고양이 2012-01-04 16: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북극곰님....
혹시 제 맘에 들어갔다 나오셨습니까? 왜이리 제가 하고픈 것들을 가득 써놓으셨나요?
그런데 다른 건 몰라도...... 테이크 아웃 커피, 원두 커피, 이건 저 못 줄일거 같아요. ㅠ

북극곰 2012-01-05 08:48   좋아요 0 | URL
그래서 아래 항목들은 그냥 써 놓기만하고.....^^ 실행의 잣대는 무척 너그럽게 가지고 있어요. =.=;

꿈꾸는섬 2012-01-04 2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북극곰님의 새해 계획을 보면서 전 어째 새해 계획도 안 세웠나 자책하고 있었어요.
저도 잠부터 줄여야겠어요. 아이들 방학이라 더 늘어져서 집안도 엉망이고 말이죠.
새해 다짐부터 다시 점검해야겠어요.

북극곰 2012-01-05 08:48   좋아요 0 | URL
올해는 정신 좀 챙기고 살려구요. 꿈님도 저도 이제 애들이 한살씩 더 먹었으니 우리의 삶도 조금은 여유로워지겠죠?^

진주 2012-01-18 13: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따라해볼래여~

새해결심.

1) 4시간 이상 꼭 자기 : 스무 살부터 줄곧 4시간 잠 자는 인생입니다. 이젠 나이도 무시 못하는지 체력이 달립니다. 책을 덜 읽고서라도,집을 덜 치우고서라도 밤 11시에는 무조건 잠들도록 하겠습니다.

2)영어원서 10권은 고사하고 세상의 활자와는 점점 이별을 하기 : 마흔 줄 들어서면서 시력이 무쟈게 나빠졌어요ㅡ.ㅡ;;; 책 욕심 부린 날은 두통까지....이러니 책 읽는 것이 무서워집니다. 음..그러고보니 다다익선이라는 생각에 닥치는대로 읽던 책들이 시답잖은 것들도 참 많구요....독서도 다이어트가 필요하단 걸 깨닫습니다.

3) 운동하기 : 주1회 수영, 주1회 등산. 매일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1시간은 꼬박꼬박하자고 굳게 다짐합니다. 낙동강변을 아름답게 정비해놨던데 자주 애용하도록.


북극곰님 따라 새해 결심을 해보니 왠지 희망이 몽글몽글 솟느 ㄴ겉 같아요 ㅎㅎㅎㅎㅎㅎ

북극곰 2012-01-19 08:46   좋아요 0 | URL
와~ 4시간이라니요. 저는 고3때도 그 정도 자고는 못버텼어요. 제가 책을 덜 읽고 집을 전혀 안 치워서 가능한 수면시간인가봐요. ㅠ

운동은 저도 절실한데, 차마 실천을 못할 것 같아서 쓰지도 못했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