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매일경제)

국제문화산업교류재단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는 제3회 글로벌 문화산업포럼이 26~27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다. 미국 독일 중국 일본 등 9개국의 문화산업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계 문화를 위한 새로운 공식(New Formula Global Culture:Asian Contents Buisiness +α)'을 주제로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현황과 전망에 대해 토론한다. 27명의 패널이 총 5개 세션에서 발표와 토론에 나서며 4개 주제의 특별연설도 있다.

중국 '다궁바오(大公報)'의 왕구오후아 사장이 '아시아 문화산업 전망', 독일 최대 미디어그룹 베텔스만의 요하네스 몬 부회장은 '유럽의 디지털화에 따른 콘텐츠 배급'을 주제로 특별연설을 한다. 미국 이매진 아시안 TV의 마이클 홍 대표는 '소수민족 채널의 미국시장 진출 문제점'이란 주제로 우리나라의 미국 방송시장 진출을 위한 시뮬레이션을 선보인다. 중국 영화해외촉진중심의 주용더 주임은 '중국 영화시장과 해외자본 중국 투자현황'을 주제로 발표에 나서며 중국TV협회 제작위원회 장밍지 상무부회장은 '한ㆍ중 TV드라마 교류와 합자'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외에 말레이시아 여배우 티아라 재클리나, 인도 영화방송제작가협회 팔라주 니할라니 회장, 베트남TV 팜 투이 트랑 뉴스에디터가 이번 포럼에 참석한다. 한국측 인사로는 박범훈 중앙대 총장, 김홍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장, 차승재 싸이더스FNH 대표, 김동주 쇼이스트 대표, 최정환 한국엔터테인먼트법학회 회장 등이 참석해 발표와 토론에 나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