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한겨레)



충무로에 불고 있는 1930년대 복고 바람이 드라마로도 이어진다.


6일부터 시작하는 한국방송(2TV) 새 수목드라마 〈경성스캔들〉(연출 한준서, 극본 진수완, 밤 9시55분·사진)은 낭만과 비밀이 공존했던 1930년대 경성의 두 얼굴을 다룬다. 영화 〈모던 보이〉 〈라듸오 데이즈〉 등 1930년대로 관심을 돌린 영화계와 비슷한 행보다. 〈불멸의 이순신〉을 연출했던 한준서 피디는 “영화 〈아나키스트〉처럼 1930년대가 배경이면 암울한 역사나 투쟁의 어두운 면만을 조명해 왔으나 그 시대에도 연애는 있었을 것이라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선미의 소설 〈경성애사〉가 원작인 〈경성스캔들〉은 1930년대 중반 경성을 배경으로 위장 연애하는 독립투사들의 이야기를 밝게 그려나간다. 경성 최고의 바람둥이 선우완(강지환), 비밀을 간직한 조선 총독부 보안과 엘리트 형사인 이수현(류진), 독립운동을 하는 고전적인 신여성 나여경(한지민), 최고급 요릿집 명빈관의 유명 기생 차송주(한고은)가 극의 중심이다. ‘스캔들’이란 제목에서도 읽을 수 있듯이 극단적인 윤리관과 가치관을 가진 이들이 펼치는 위장 연애가 진짜 연애가 되는 과정에서 웃음을 이끌 예정이다.

시대극인 만큼 제작진은 1930년대의 화려한 의상과 소품, 네온사인을 환하게 밝혔던 카페가 있는 거리 재현에도 신경을 썼다. 〈서울 1945〉 때 만들어진 경남 합천 세트장을 중심으로 경기도 부천과 평택, 수원 세트장을 오가며 세트를 부수고 세우기를 여러 번 하는 중이다. 한 피디는 “다른 드라마에 든 미술 비용의 3배가 들었다”며 “〈불멸의 이순신〉 때도 여러 세트를 세우고 부수기를 반복했지만 이번 드라마만큼 부수는 게 아까울 때가 없었다”고 설명했다.

극중에서 한고은이 입은 4천만원을 호가하는 기모노도 화제가 됐다. 조선총독부의 근거지인 동시에 근대적 욕망에 불타던 ‘모던 보이’와 ‘모던 걸’의 놀이터였던 경성을 재현한 〈경성스캔들〉이 스크린에 앞서 어떤 평가를 받을지 관심을 모은다.

김미영 기자 instyle@hani.co.kr 사진 한국방송 제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