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을…열었네…?"


늦은 밤 10시부터 보기 시작한 악귀를 정주행 하다 구산영(김태리)이 내뱉는 대사 한 마디에 새벽녘 오싹함에 잠을 설쳤다.


산영의 모습을 한 채 나타난 악귀가  강모의 본가를 찾아가 산영의 친할머니 석란을 정신을 뒤흔들어 마魔를 씌워 죽게 만들었다.

산영의  차갑게 식은 표정과 싸늘한 눈빛으로 잊지 못할 모습을 선사했다.


 "오랜만이야" 


마침내 염해상은 산영을 통해 오래전 자신의 어머니를 죽음으로 몰고 간 악귀와 마주쳤다. 

악귀가 씌워진 산영은 해상에게 섬뜩한 미소로 이렇게 말한다.


 "내가…그 사람들 다 죽였어" 


 화려하고 값비싼 옷차림으로 고등학교 모임에 등장한 산영은  홍새에게 다가가 귓속말로 "내가…그 사람들 다 죽였어"

악귀에 씐 가난한 청춘 '구산영' 과 악귀를 보는 민속학 교수 '염해상'이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한국형 오컬트'


"그 놈은 그냥 미끼를 던져 분 것이고, 자네 딸내미는 고것을 확 물어 분 것이여"


명 작가 김은희와 명 연기자들이 던진 미끼를 물어 버린 나는 새벽녘,  몇 자를 쓰다가 지우다가 잠이 들었다.



‘말은 한 사람의 생각을 대변하고, 생각은 행동을 이끌어내고, 행동은 습관으로 이어지고, 습관은 그 사람의 운명을 결정한다’

      

                                                                                                  -맹자 


<그해 여름의 수수께끼>


https://tobe.aladin.co.kr/s/5871


6월 9일 부터 무작정 쓰기 시작한 나의 첫 창작 웹소설 <그해 여름의 수수께끼> 7월26일 10회로 완결 했지만 맨 첫 회로 돌아가 다시 읽고 또 읽으며 문장과 스토리 라인을 매만지고 있다.

맹자는 하기 싫은 일이 있다면 억지로 힘을 내서 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 일을 잘 모르거나 이해하지 못한다고 해서 또 너무 쉽게 포기해서도 안 된다고 했다. 

‘이것도 못 해, 저것도 못 해’라는 말을 농담처럼 쉽게 내뱉는다면 이것도 저것도 못하는 속이 텅빈 인간이 될 것이다.

 의지와 의욕을 잃어버리면 어떤 것도 할 수 없다. 그러기에 오늘도 모닝 페이지를 쓰며 꿈을 향해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자. 


7월 30일 모닝 페이지

https://tobe.aladin.co.kr/n/86205






댓글(2) 먼댓글(0) 좋아요(4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희선 2023-07-31 01: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잘 하지 못해도 하고 싶은 게 하나라도 있다면 다행스럽겠지요 하나도 없는 것보다 나을 듯합니다 하고 싶은 게 많은 사람도 있지만... 그런 사람 부럽기는 하지만... 악귀에 씌이면 많은 사람을 죽이는가 봅니다

scott 님 칠월 마지막 날이네요 칠월 잘 보내주고 팔월 반갑게 만나세요


희선

scott 2023-07-31 11:16   좋아요 1 | URL
이 드라마 은근 무섭 ㅋㅋ
연기자들이 정말 연기의 악귀에 씌인듯 연기 해서 무섭 ㅋㅋ
오늘도 아침 부터 너무 덥네요
희선님 오늘 하루 무조건 시원하게
팔월! 건강하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