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드는 원피스 & 튜닉]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처음 만드는 원피스 & 튜닉 - my first handmade dress and tunic A to Z 소소한 즐거움이 있는 핸드메이드 9
구보타 쇼다이 외 지음, 김현영 옮김 / 즐거운상상 / 2011년 7월
절판


사실 집에서 옷을 만들어 입는다는 것은 옛날에나 가능한 일인 줄 알았다. 그런데 실제로 홈패션이라고 해서 아이들 옷이나 본인의 옷을 직접 만들어 있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듯 하다. 그러나 나는 워낙 손재주가 없어서 직접 만들어 입는 것은 생각도 못했는데, 책에 나온 옷들이 너무 예뻐서 한 번 쯤은 꼭 도전해보고 싶었다. 사실 동대문에 가면 저렴하게 팔고 있는 옷감들이 많아서 잘만 고른다면 정말 싼 가격에 천을 사서 내가 원하는 대로 옷을 만들어 입을 수가 있다. 물론 이런 작업을 위해서는 재봉틀이 있어야 가능하다. 전체를 손바느질로 옷을 만들기에는 너무나도 힘들고 왠만한 솜씨로는 어렵기 때문에 가능하면 재봉틀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다. 만약 재봉톨이 없다면 이 기회에 제대로 된 도구부터 갖추고 작업을 시작하도록 하자.



이 책에는 처음 옷을 만들어 보는 사람들을 위해 모든 과정을 그림과 사진으로 함께 세세하게 실어놓았다. 나 같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천천히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책의 내용을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실제로 만들어볼 수도 있겠다는 용기를 낼 수 있었다. 실제로 만든 옷을 입은 사진과 실제 크기의 옷본이 포함되어 있어서 디자인을 고르고 옷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처음 만드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보니 비교적 간단한 디자인의 옷을 실어놓았다. 그래서 이 책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옷 디자인이 표지에 나외있는 옷의 디자인과 비슷하다. 완벽하게 똑같지는 않아도 길이의 차이와 자세히 보면 알만한 디테일이 다를 뿐, 전체적인 느낌은 같다고 보면 된다. 동봉되어 있는 실제 크기의 옷본은 두장으로 앞뒤로 그려져 있는데, 좁은 지면에 제대로 된 옷본을 만들다보니 여러개의 선이 엉켜있어서 실제로 옷을 만들기 위해서는 옷본을 본따서 다른 종이에 그려야 한다. 또한 2장의 옷본을 이어붙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아예 하나의 종이로 만들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아마 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어떤 사정이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두 장을 이어붙이는 과정에서 선이 잘 안 맞아서 조금 애를 먹었다.



옷이라곤 시장에서 사는 것이라고 생각하던 나인데, 이번 기회에 옷을 만들어보았다. 생각보다 그리 만만치는 않은 작업이었다. 그래도 일단 시작한 이상, 끝을 봐야겠다는 생각에 끝까지 만들었던 것 같다. 풍덩한 스타일의 튜닉을 만들었는데, 내가 키가 작은 탓인지 미니 원피스처럼 보인다. 나중에 길이만 잘라서 깜찍한 상의 블라우스로 활용해야겠다. 나같은 초보자도 이정도 만들어었으니 왠지 스스로가 대견스럽게 여겨진다. 원래 단순한 디자인을 좋아해서 그런지 몰라도 이 책에 나와있는 옷들이 모두 깔끔하면서 무척 예뻐보인다. 이제 간단한 여름 옷 정도는 집에서 만들어 입는 것도 괜찮을 듯 하다. 홈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