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종이접기 - 개정증보판 길벗스쿨 놀이책
주부의벗사 편집부 엮음, 김정화 옮김 / 길벗스쿨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때 종이접기를 꽤 좋아했는데, 종이접기 책은 많이 보지 못했다. 아마 그 시절에 내 마음에 쏙 드는 종이접기 책은 없었던 것 같다. 그런데 최근에 꽤 재미있는 종이접기 책을 발견했다. 그 책이 바로 이 책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종이접기>라는 책인데, 제목에 걸맞게 정말 많은 종이접기 작품이 들어가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동물접기부터 시작해서 실생활에 쓰이는 소품 등 다양한 종이접기 방법들이 실려있어서 취향껏 골라서 종이접기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책은 원래 일본에서 나온 책인데, 한글로 번역해서 출판된 책으로 종이접기 과정이 꽤 쉽고 자세하게 나와있는 것이 특징이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출판된 책들도 좋은 책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종이접기 책은 일본 책이 설명도 자세하고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는 사례를 많이 봤다. 이 책도 그런 특징을 잘 살려서 따라하기 쉽고 재미있게 종이접기를 할 수 있다.

사실 이 책을 보면서 왠만한 종이접기 작품을 다 따라하고 싶었는데, 책 표지에도 나와 있듯이 실려있는 작품 갯수가 무료 185개나 된다. 생각보다 책이 두껍지는 않지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는 덕분에 종이접기 작품이 꽤 많이 나와있는 편이다. 다른 종이접기와 겹치는 것은 다른 페이지를 참고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놓았다. 여기에 있는 종이접기 작품으로 동물 인형 놀이도 할 수 있고, 같이 놀기 좋은 장난감을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어른들도 실생활에 필요한 젓가락 받침이나 과자상자, 휴지 케이스 등 다양한 종이접기 아이템이 있어서 그냥 읽기만 해도 재미있었다.

이 책은 전체 컬러로 구성되어 있고, 가장 뒤에는 동물 종이접기에 쓸 수 있는 눈 스티커도 있다. 그리고 초판 한정으로는 50가지 수제 색종이북도 포함되어 있어서 이왕이면 초판 구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같은 가격에 예쁜 색종이를 50장이나 덤으로 받을 수 있다.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볼만한 책이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종이접기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론 2020-01-03 20:3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종이접기의 변신은 무궁무진 하죠~! 추억돋는 종이접기했던 때가 생각이 났네요. 자세한 리뷰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