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는 내 머릿속에만 있다 - 인생의 전환점을 만드는 강력한 행동의 법칙
제이 에이브러햄.시마후지 마스미 지음, 박재현 옮김 / 프롬북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이란 자신의 '독자적인 가치'를 타인에게 주는 것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컨설턴트 에이브러햄이 알려주는 성공의 비밀이 바로 이 책에 있다. 큰 부자로 성공한 사람이라면 분명히 남들과 다른 성공 전략이 있을 것이라 생각되지만, 이 책을 찬찬히 읽어보니 모든 것은 기본에 충실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교훈을 안겨준다. 사실 미국에서도 고졸 학력을 가지고 백만장자의 대열에 오르기는 쉽지 않았을 터이다. 그러나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꾸준히 사업을 한 결과, 결국은 성공한 기업을 가진 대표로 우뚝 설 수 있었다. 이 책에는 그동안 그가 고생했던 내용보다는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지 그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나도 평소에 인생의 전환점을 갖고 싶다고 생각하던 차였기 때문에 이 책이 조금 더 절실하게 다가왔다. 


일단 말을 많이 하기보다, 다른 사람들의 말을 많이 듣는다. 사실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는 것이 뭐 그리 어려울까 싶지만, 생각보다 사람의 본능은 내가 하고 싶은 말을 가능한 많이 하고 싶어한다. 나도 말을 하기보다는 듣기에 더 익숙한데, 그래도 가끔씩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을 만나면 물을 만난 고기처럼 무척 신난다. 저자는 사람의 이러한 본성을 인지하고 성공하기 위한 키워드로 '듣기'를 꼽았다. 


그리고 낮은 학력의 저자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의 하나는 매일 매일 무엇인가를 끊임없이 배우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사실 생각해보면 우리의 일상은 매번 같은 일만 하기에는 굉장히 많이 급변한다. 아무 것도 모르는 사람이 가장 일을 빨리 배우는 방법은 한 번 배운 것은 끊임없이 반복하고 숙지하여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다.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도 하루에 한 가지 이상만 제대로 배우자는 생각을 가지면 언젠가는 분명히 놀라운 전문가가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이 방법은 내가 회사에 처음 들어왔을 때부터 쓰고 있는 방법으로,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매일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그래서 새로운 일을 하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거의 없고, 무엇이든 일단 하면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된 원천이 아닐까 싶다. 저자도 바로 이런 방법으로 성공의 발판을 만들었다. 


또한 내가 익숙하지 않은 분야에 대한 공부를 끊임없이 하고, 내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분명한 가치와 목표를 끊임없이 점검해야 한다. 아무리 돈을 많이 버는 일이라도 고객에게 가치를 주지 못하는 일이라면 그 일은 쓸모가 없다. 작은 일이라도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그 일은 꾸준히 해낼 가치가 있다. 돈을 버는 방법보다 일에 대한 본질을 깨닫고 고객에게 가장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만이 성공적으로 비즈니스를 지속해나갈 수 있는 힘을 만든다. 최근에 회사가 돈만 보고 일을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었는데, 이 책을 읽고나니 갑자기 머리가 번뜩 깨어나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숫자에만 치중하느라 정말 중요한 본질을 미처 보지 못했었다는 생각이 스쳐지나갔던 것이다. 지금부터라도 일의 본질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한다면 내가 하는 일을 그 누구보다도 재미있게 해낼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미처 알지 못했던 매너리즘에 빠져있다고 여겨지는 사람이나, 이제 막 사회에 들어서서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사람, 그리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어렵게만 여겨졌던 마케팅, 경영 원리를 알기 쉽게 그만의 언어로 멋지게 풀어낸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에게 좋은 가치를 전하는 멋진 일을 하는 사람들이 되길 바란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윙헤드 2016-06-05 20: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책 추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