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책은 읽어도 읽어도 새로움이 솟아나는 샘물과도 같아요. 나름대로 꽤 많은 책을 읽고 있다고 자부하지만, 아직도 세상에는 제가 읽어야만 할 책들이 더 많습니다. 그런데다가 새로운 책들까지 마구마구 쏟아져나오고 있지요. 한마디로 책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더 읽고 싶은 책이 있기 마련이지요. 이번 달에도 읽어보고 싶은 책들을 나열해봅니다. 저와 공통되는 취향을 가지신 분들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작은 집이 좋아 

10평에서 20평의 작은 집을 인테리어만 바꾸어서 실용적으로 꾸민 예시들이 가득한 책입니다. 사실 요즘에 개인 가구들이 늘어나면서 소형 주택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지요. 무조건 큰 집을 외치던 과거와는 달리 작은 공간에서 아기자기하게 꾸미고 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장차 독립을 꿈꾸고 있는 저에게는 꼭 한 번 참고해보고 싶은 책입니다. 

 

 

 

 

  웨딩의 세계 

요즘에 주변에서 결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다보니, 자연스럽게 웨딩이라는 것에도 관심이 가게 되더라구요. 일생에 결혼은 한 번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결혼식에도 가보고 하다보면 여러 결혼식을 보게 되지요. 다른 사람의 결혼식은 훈수도 잘 두더니만, 정작 내가 결혼을 하려면 뭔가 어렵게 생각되는 것도 사실이에요. 웨딩이라는 것에 대한 의미와 현실을 알아보고 싶어서 한 번 쯤은 읽어보고 싶네요. 

 

 

 

 

 

  종이접기 건축 - 꽃,새,동물 만들기 33

팝업카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종이 한 장에서 입체적인 모양이 만들어진다는 사실이 무척이나 신기해요. 어디서나 종이와 칼만 있으면 예쁜 동물들과 꽃들이 만들어집니다. 카드에 응용해도 괜찮구요, 아이들에게 팝업책을 만들어주는 아이디어에도 도움이 될 거에요. 종이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에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아기자기한 동물들을 잔뜩 만들어보고 싶어요. 

 

 

 

 

  매지컬 미스터리 투어 

이집트는 항상 저에게 신비로운 나라였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 무척 먼 거리에 위치해있기도 하구요, 신화들이 가득한 나라가 바로 이집트이지요. 보통 사람이 여행하려고 마음 먹기는 그리 쉽지 않은 곳이기도 합니다. 직접 가보지 못하는 대신, 책으로나마 그 곳의 이야기를 읽어보고 싶어요. 미스터리한 이야기들이 아마도 가득 차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표지의 황금빛 사막이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유럽의 중앙, 리투아니아 

요즘 들어서 리투아니아에 관련된 책들이 조금씩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아직은 생소하게 느껴지는 나라 이름이지만, 그래도 멋진 건물들이 가득한 나라일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책 표지의 파란 하늘과 고풍스러운 건물들이 잘 어우러져서 유럽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유럽 여행도 언젠가 가보기는 해야할 텐데, 아직은 한참 먼 꿈 같이 여겨집니다. 책으로 먼저 리투아니아에 가보고 싶습니다. 

 

 

 

 

11월에도 좋은 책들이 많이 나왔군요. 욕심같아서는 이 책들을 다 읽어보고 싶지만,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한두권이라도 챙겨서 읽어봐야 겠습니다. 겨울이 깊어갈 수록 책을 찾는 시간이 길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