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할머니 두번째 제가 있는 날이나 워낙 아침 일찍인지라 옆지기만 보내고...(한번쯤 빠져도 용서해주시겠지..ㅠ.ㅠ) 

나는 8시부터 김밥싸기 시작.
집앞 공원에서 벚꽃 축제가 열리는데 거기서 하는 사생대회에 아이들 다니는 미술학원에서 같이 참여한단다.
아이들 도시락에 선생님도시락까지 싸고 나니 에휴~~(근데 엄마들은 왜 학교 선생님 도시락은 열심히 온갖 정성을 다해 싸면서 이런 날 학원 선생님 도시락은 왜 안챙겨줄까? 이런 화창한 봄날 젊디 젊은 아가씨들이 일요일까지 나와서 일하고 싶겠냐말이다. 그래도 나와서 아이들 챙겨주는게 고맙기만 하구만.. )
거기서 끝이 아니고 요즘 바쁜 여동생집 조카가 축제무대에서 발레공연한다고 하길래 그 집 도시락까지... 김밥 20줄 쌌다.  

그렇게 해서 애들을 사생대회 하러 보내놨더니 해아는 어디에선가 도시락 먹어보지도 못하고 잃어버리고, 결국 선생님 싸준 도시락을 나눠 먹었단다. ㅠ.ㅠ (나중에 다 마치고 찾았다고 연락왔다.ㅠ.ㅠ) 

다시 집에 와서 집 좀 치워놓고 나니 어느덧 아이들 데릴러 갈 시간.
예린이는 벚꽃이 바람에 날리는 모습과 솜사탕 사달라고 엄마 치마꼬리 붙잡고 조르는 아이를 턱하니 그려놓았다. 색깔은 그야말로 분홍과 노랑색 천지.... ^^
해아는 상상화라며 우주를 그렸는데 우주선에서 창문내밀고 왁! 하는 녀석이 딱 지 모습이다.
그래놓고 예린이는 그날 일기에 사생대회에서 1등하고 싶다고 써놨다.
뭔가 상받고 싶다 내지는 1등하고 싶다는 표현을 처음 본지라 엄마는 감개무량.
아 얘도 뭔가 잘하고 싶은 욕구가 있었구나 해서.... ^^;; 

아이들을 데리고 축제무대에 갔다.
겨우 3분 공연을 위해서 4시간째 무대 뒤에서 기다린 동생네는 기진맥진...
그래도 무대에 오른 조카 녀석은 어찌나 예쁜지 아 발레 가르치고 싶어하는 욕심이 불끈 불끈...
하지만 더 이상은 안돼 하며 애써 참았다고나 할까? ㅎㅎ 

발레 끝나고 그 북새통을 빠져나와 최근에 발견한 맛난 국수집으로...
집 근처의 국수집인데 저렴한 가격에 어찌나 맛나게 잔치국수를 말아주는지..
근데 갈때마다 손님이 우리뿐이어서 걱정이다. 이 집 망하면 안되는데...ㅠ.ㅠ 

먼지투성이의 몸으로 집에 돌아오니 기진맥진...
늘 적당히 붐비는 집앞공원이 오늘은 정말 인산인해를 이뤄 사람에 치여 죽을 지경이었다.
그 덕분에 정작 꽃은 눈에도 안들어오더만...
아이들 목욕시키고 나니 정말 기진 맥진
아 근데 바깥은 왜 이렇게 시끄러울까?
축제의 밤 - 쾅쾅 울려대는 뽕짝을 자장가삼아(ㅠ.ㅠ) 곯아떨어지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09-04-07 05: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미술대회 하기에 안성맞춤인 날씨였어요. 저도 작년까지는 이맘때 아이 미술대회 따라가는 것이 연례 행사 같았는데, 미술학원을 그만 다니다보니 올해는 그 행사도 건너 뛰었네요.
집 앞에 공원도 있나보네요. 여기 대전엔 사람 북적이는 곳이 웬만해선 없더라구요. 북적이는 것 좀 보고 싶기까지 하니 말이어요.
김밥 20줄이라니, 그야말로 허걱~ 제가 잘 못하는 음식 중의 하나잖아요, 김밥.
애 많이 쓰셨네요.

바람돌이 2009-04-07 08:46   좋아요 0 | URL
미술대회 처음 참여해봤어요. 역시 미술학원 다니면 이런것도... ^^ 근데 여기 공원 주변이 아파트가 많아서 그런지 어떤 엄마들은 아예 집에서 쓰는 밥상을 들고 와서 이젤 대신 쓰더라구요. 저는 미술학원에서 한다니까 그냥 보내는거지 저렇게는 정말 못하겠어요 ㅠ.ㅠ 여기 집앞 공원도 평소엔 그냥 동네사람들 운동 내지는 산책하는 곳인데 요즘은 제법 유명해져서 저렇게 축제를 할때면 정말 난리도 아니게 모이네요.

순오기 2009-04-07 0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밥 20줄~ 싸본 사람만 그 수고를 알아요, 애쓰셨어요~ 토닥토닥!^^
미술대회, 애들 어릴 때 참여하는 추억의 필수코스~ 우리도 막내 일곱 살 때 참여한 거로 끝. 큰놈들은 대충 그려내고 띵가띵가 놀고, 나름 심혈을 기울였던 막내만 수상했지요.ㅋ
애들 크는대로 맞춰서 엄마 노릇하기도 쉽지 않아요. 직장을 갖고 하기는 더 어렵고요.ㅜ

바람돌이 2009-04-07 08:47   좋아요 0 | URL
정말 애들이 크니까 크는대로 이런 저런 노릇들이 자꾸 생기네요. 그거 다 따라가는건 어차피 불가능이고 그냥 쉬운 것만 골라서 해요. ㅎㅎ
김밥은 하다보면 어차피 재료가 그러니까 늘 많이 싸게 되더라구요. 그래도 보통 12-3줄 정도였는데 20줄은 역시 많더만요. ㅎㅎ

프레이야 2009-04-07 07: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딜가나 뽕짝거리고 쿵쾅거리고 취해서 흔들거리고 음식 냄새 풍기고..
사람들 많이 몰리는 곳엔 꽃구경도 제대로 안 되겠더라구요.ㅎㅎ

바람돌이 2009-04-07 08:48   좋아요 0 | URL
정말 여기가 그랬어요. 꽃은 눈에 안들어오고 사람만... 거기다가 사람들이 지나다니면서 날리는 먼지는 정말 얼마나 엄청난지.... ^^ 그냥 집 창문 열어놓고 베란다에서 보는 꽃구경이 제일이었다지요. ^^

미설 2009-04-07 08: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밥 20줄~ 고생하셨네요.작년에 비해 여기는 너무 쌀쌀한지 꽃이 안피는데 그래도 여의도엔 벚꽃 축제를 한다고는 하는데... 여튼 아직도 너무 쌀쌀해요.
읽으면서 드는 생각, 해아는 해아답고, 예린이는 너무나 예린이답다는거요.^^

바람돌이 2009-04-07 08:49   좋아요 0 | URL
여기는 지난주 절정이었고요. 이제는 지겠지요. 위쪽은 다음주쯤?
근데 요즘 정말 벚꽃이 너무 많아서 이러다가 온 나라가 벚꽃 천지가 되는건 아닌가 걱정이... 그건 문제가 좀 있을 것 같지 않아요? ^^

국경을넘어 2009-04-09 05: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봄날은 봄날이군요.아이들이 너무 좋아했겠는데요.
근데 사생대회는 부모가 거쳐야 하는 필수코스이군요. 저희 집 아이들은 그리는 건 좋아하는데 학원다니는 건 싫어하던데요 ^^

저도 이번 주말에는 꽃구경좀 다녀와야겠습니다.
그보단 아이들에게 아빠구경 시켜주는 게 더 급선무인거 같기도 하고... -.-

바람돌이 2009-04-11 22:24   좋아요 0 | URL
저희도 올해 처음 해봤어요. 미술학원 다니니 학원에서 알아서 참가시켜주는거죠 뭐... ^^ 우리집 애들은 미술학원 너무 좋아해서 요즘 최대 협박이 너네들 그러면 미술학원 끊는다예요. ㅎㅎ
많이 바쁘신가봐요. 아이들이 아빠 많이 찾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