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발머리 대통령. 단번에 눈길을 끈다. 일단, 나는 단발머리다. 헤어스타일이 단발머리가 아니라 닉네임이 단발머리다. 가끔 알라딘 닉네임으로 사인을 받을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근데 단발머리 아니시네요.”라는 말을 듣는다. 사실 닉네임을 정할 때도단발머리 아니었던 같다. 평범하면서도 기억에 남는 닉네임을 만들고 싶었는데, 옆에 앉아 있던 아이의 머리가 단발머리여서 충동적으로 그렇게 정했다. 


지정곡도 따로 있고. 나름 괜찮은 같다. 










세월호 사건 이후 대통령의잃어버린 7시간 대한 이야기가 한참이었을 , 박근혜 올림머리를 만드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느냐에 대한 말이 많았다. 기자는 박근혜가 애용하는 미용실을 찾아가 대통령의 헤어스타일과 똑같이 머리를 매만지는데 얼마만큼의 시간이 걸리는지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국민이 사건의 발생과 정부의 무대응을 생중계로 보고 있었음에도 박근혜는 미용사 자매가 도착해 머리를 매만져 주기 전까지 청와대를 나설 없었다. 박근혜에게 올림머리는 특별하다. 박정희의이자 육영수의대타였던 박근혜에게 올림머리는 결코 양보할 없는 무엇이다. 




박근혜 헤어스타일이 워낙 회자되다 보니, 이런 뉴스까지 생산되었다. ‘해외 정상들, 이유 있는 단발머리 사랑’. 정치적인 + 단발머리 스타일 = 여성 정치인 머리 스타일. 이런 기사는 좀 억지스럽다. 정치인 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의 직업인들에게여성이라는 이유로 갖가지꾸밈노동 요구하면서, 이제는특정한헤어스타일이 특정 직업군의 여성들에게적합하다고 제안하는 자체가 코미디다. 박근혜처럼 꾸밈노동에 사로잡혀도 되겠지만, 그렇다고이런 좋겠다 훈수 역시 받아들이기 싫다.   







이야기를 해보자면, 제목 자체가 책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을 거의 보여준다고 있다. 얼굴에 맞는 단발머리 헤어 스타일. 책을 이유라면, 셀프 스타일링의 팁을 가르쳐준다는 것인데, 따라할 있느냐 여부는 각자의 손재주 여부에 달려있다. 




그래, 작년 추석 이후로 미용실에 가지 않아 제멋대로 길어버린 머리카락을 자르러 가기는 가야할 같다. 이번에는 단발머리 대통령 묘정의 안내에 따라 진짜단발머리 도전해 봐야겠다. 목표는 이와 같지만 







, 나는 단발머리 대통령이 아닌 것을. 나는 그냥 단발머리인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