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일 안에 세계 일주를 하고 돌아오겠습니다. 거기에 2만 파운드를 걸겠습니다. 받아들이겠습니까?"
이집트 수에즈. 픽스 형사가 항구에서 날카로운 눈빛으로 포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픽스는 포그를 은행 강도로 지목했다. 은행에서 큰돈을 찾아 런던을 떠났고, 강도의 몽타주와도 닮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직 포그의 체포 영장이 도착하지 않았다. 결국 그는 인도 뭄바이로 가는 기차에 포그와 함께 오를 수밖에 없었다.
인도 뭄바이. 인도의 면화 농장들 사이로 시커먼 연기를 내뿜으며 달리던 기차가 갑자기 멈췄다. 선로가 산기슭에서 끊긴 것이다. 당장 방법을 찾아야 했다. 파스파르투가 찾아낸 코끼리로 기차가 다니는 곳까지 가기로 했다.
홍콩에서 요코하마로. 다음 날 아침, 포그와 아우다는 파스파르투도 없이, 배도 이미 떠나 버린 항구에 있었다. 포그는 중국 상하이에서 요코하마로 일정을 바꾸고, 홍콩 경찰서에 파스파르투의 인상착의와 런던으로 돌아갈 수 있는 돈을 맡겼다. 포그 일행은 상하이로 출발했다. 영국으로 돌아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포그를 체포하기로 마음먹은 픽스도 함께.
요코하마. 상하이로 가던 중 포그 일행은 다행히 요코하마행 배로 옮겨 탈 수 있었다. 한편 정신을 차린 파스파르투는 포그가 놓쳤던 배를 가까스로 탔지만, 포그가 타지 않은 사실을 알고 좌절했다. 요코하마에 도착한 그는 서커스 공연으로 밥벌이를 하며 포그를 기다렸다. 그는 나중에 도착한 포그 일행과 샌프란시스코로 가는 배에 오를 수 있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