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
강혜빈 외 지음 / 한겨레출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혼자 점심을 먹으면서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을 읽으니 혼자가 아닌 기분입니다.

지은이 : 잘잘라

날짜 : 2022년 2월 25일 금요일

장르 : 리뷰 시


혼자 점심을 먹으면서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을 읽을 때

혼자가 아닌 기분이 든다고 해서

혼자가 아닌 것은 아니나

혼자 점심 먹을 땐

꾸역꾸역 먹었다면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시집을 읽을 땐

냠냠 먹습니다.


덕분에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부록1 : 출판사 제공 책소개.


점심 메뉴 선정에 진심인 사람을 위한 꿋꿋이 혼자 점심 먹는 사람을 위한 점심시간을 틈타 딴짓하는 사람을 위한, 시인 9명이 점심시간에 써내려간 시집. 점심시간은 단순히 점심 먹는 시간이 아니며, 어디에서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 그 의미가 달라진다. 시인들은 시 다섯 편을 통해 매일 반복되는 점심의 시간과 공간에 새로운 질감과 부피를 더한다.」


리뷰에 굳이 '출판사 제공 책소개' 글을 붙입니다.

짧아서요.

아홉 명의 시인이 각 다섯 편씩 썼으니까 구 오 사십 오, 45편의 시가 들어있습니다. 이 시집을 위해 새로 쓴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책을 읽을 땐 별 생각이 없었는데 리뷰를 쓰려니 문득 궁금해지네요. 아무래도 책을 먼저 기획하고 시인들께 청탁하여 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은 듭니다. 그렇다면 여기 아홉 분의 시인은 분명 계속 시를 쓰는 분들이고 출판계에서 '시인'으로 각인된 분들이겠구나 하는 생각까지 하다보니 뜨헐~ 오늘도 왕뚜껑 다 뿔었습니다. 




*부록2 : 내돈내산 책, 내카내찍(내 카메라로 내가 찍은) 사진


* 왕뚜껑 한 박스에 18개, 이번 박스 다섯 개 팔았는데 여섯 개 남음.


 "섬초가 제철이라 사다 무쳐 먹었습니다." 

오오~ 나물 반찬 만들어 먹기 쉽지 않은데요. 

인상 깊은 문장이라 찍어 올립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읽는나무 2022-02-25 17:58   좋아요 5 | 댓글달기 | URL
어...이상하네요?
리뷰를 읽는데 왜 잘잘라님 목소리가 오디오로 들리는 것 같죠??? 이상하네???ㅋㅋㅋ
오늘도 라면이 뿔어 어떡해요ㅜㅜ

잘잘라 2022-02-25 22:00   좋아요 3 | URL
책읽는나무님 초능력자?? ㅎㅎㅎ 오늘 커피를 많이 팔아서 라면이 뿔어도 룰루랄라 했어요. 와 벌써 밤 10시!! 책읽는나무님 굿나잇~~^^

mini74 2022-02-26 15:08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그 와중에 왜. 왕뚜껑 사진은 이리 예쁜가요 ㅎㅎ 잘잘라님 오늘은 커피 더 대박나시길 ~

잘잘라 2022-02-26 16:47   좋아요 1 | URL
저는 요즘 일주일에 한 번 빨간 옷을 입어요. 그 와중에 왜!! ㅋㅋ 다정다감 미니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