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집사도 아니고 앞으로도 그럴 생각이 1도 없는 내가 왜 자꾸 고양이 책을 사느냐. 고양이는 고양이라서 그렇지. 무서우면서도 귀여워. 게으르면서도 빨라. 있었는데 사라져. 없었는데 나타나. 그래서 신기하다는 거지 뭐. 


그림책, 만화책, 사진 책, 문학 책, 과학 책.. 그 많고 많은 고양이 책 중에 이 책을 고른 이유. 표지 디자인이 신선해서. 어 근데 이것도 에이치비프레스 출판사네? 음.. 에이치비프레스 출판사, 기획력으로 승부하는 출판사인듯. 기획이 많이 들어간 책을 좋아라 하는 내 입맛에 맞으니 나오는 족족 내주머니를 털어가도 괜찮...지 않아요! 흑흑. 나는 벌어 먹고 살아야 될 뿐만 아니라 땅도 사야되고, 집도 지어야 된단 말씀!! 


벌써 10년 전 얘기라 기억도 안 나는데, 엄마 칠순 때 내가 금거북이를 사드렸다고, 얼마 전에 엄마가, 무슨 무슨 곗돈 타가지고 그 거북이에 금줄을 달아서 목에 걸고 다닐테니까 "나 죽으면 이거는 니가 가져라." 하셨다. 아 네 오마니~~ 감사합니다~ 


- 근데 엄마! 나는 거북이 별론데, 땅 좀 사 줘. 


- 미친X, 니가 사서 집 지어서 나를 모셔라! 


- 그렇지? 아무래도 그게 낫겠지?



흐흐흐흐.

넘(남)의 집 밭에서 주운 고양이 데리고 엄마네 집에 입성하는 데 성공한 조카가, 요새는 나이 많고 넉살 좋은 남친까지 엄마 집으로 끌어들일 계획을 착착 진행하는 모양이다.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나야 뭐, 드러내놓고 응원할 입장은 아니지만, 조카랑 같이 살면서 부쩍 명랑해진 엄마 목소리때문에라도 결코 반대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게 또 언니 입장에서는 그게 그렇지 않은 모양이라, 괜히 참견했다가 조카한테 방해될까봐서 그냥 입다물고 마음만 쓰고 있다. 이런 책 보면서~ 


책 표지 그림, 국립중앙박물관 소장품이라길래 웹사이트 찾아들어가서 다운받았다. 출처를 밝히면 상업적 용도로 사용해도 된다고 한다. 


뭐 어쨌거나 저쨌거나 잘 그린 고양이 그림이다. 


책 『고양이』 표지 디자인은 잘 자른 고양이 그림이고 말이다. 


그라믄 됐지 뭐.


오늘도 아싸아~





출처: 국립중앙박물관 웹사이트

https://www.museum.go.kr/site/main/relic/search/view?relicId=181651




표지 그림. 참새와 고양이(묘작도)
변상벽 작, 43x93.9cm,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18세기에 화원 화가로 활약한 변상벽(1730~?)은 자는 완보, 호는 화재이며, 현감 벼슬을 지냈다. 인물과 짐승 그림에 뛰어났는데, 특히 고양이와 닭 그림을 잘 그려 ‘변고양‘과 ‘변계‘라는 별명을 얻었다. - P147


댓글(6)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07-29 17:4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앗 저 고양이 책 읽고 리뷰 올리려는데 이런 글이 ㅎㅎ 반가워요. 울 아이는 이제 숨겨놓은 건물 말해달라고 ㅎㅎㅎ 뭐! 브루마블에 몇 채 있는데 ㅎㅎ 아이가 넘 재미있어요.

잘잘라 2021-07-29 18:04   좋아요 3 | URL
헤헤헤 mini74님^^ 조오기 위에, 땅 사달라고 조르는 미친x는, 바로 저, 잘잘라 입니당~ (욕 먹어도 싸죠.ㅋㅋ)

mini74 2021-07-29 18:20   좋아요 3 | URL
안그래도 댓글 달고 다시 보니 앗 잘랄라님. 수정하기 전에 댓글을 다셔서 ㅎㅎ 노안이 오니 오독도 하게 되네요. 폰을 제일 큰 걸로 바꾸던가 해야지. ㅎㅎ 금거북이 부럽습니다 ㅎㅎ

잘잘라 2021-07-30 01:25   좋아요 2 | URL
엄마가, 결명자 사다 끓여 먹으라고, 저는 그런걸 어디서 사냐고, 마트 가니까 많든데 너네 동네엔 없냐고, 아아~ 마트! 알겠다고, 근데 그게 진짜 효과 있냐고, 그걸 어떻게 알겠냐고, 아무튼 엄마는 결명자를 사다가 끓여먹는다고, *^--^*

mini74님 우리 결명자차 끓여 먹으면서 눈 건강을 지켜내어요! 오래 오래 책 읽게요~!!
거북이보다 오래 오래~~~!!

바람돌이 2021-07-29 23:4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알라딘에 고양이가 대세네요. ㅎㅎ
mini74님 글에도 댓글 올렸지만 김홍도의 <황묘농접도>봐주세요. 너무 너무 아름다운 그림!!!

잘잘라 2021-07-30 01:32   좋아요 2 | URL
넵!
황묘농접도 보고 왔어요!
와우~
나비가 고양이를 농락한다는 컨셉에 뿅 갔어요.👍
바람돌이님 고맙습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