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저녁 알라딘에 들어왔을 때 갑자기 바이백의 없어져 있는 걸 발견하고 확인해 보니 최근 발매된 책들 모두 바이백이 없어진 상태라는 것을 발견하고 고객 센터에 문의 했는데 조금전에 야답변이 올라왔네요

 

제목: 바이백에 관하여 등록일: 2013-12-06 17:42
분야: 중고샵 문의> 알라딘에 팔기
안녕하세요?
알라딘 고객센터 김미리은입니다.

중고샵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미리 공지해 드리지 못한 점 역시 사과드립니다.

금일부로 슈퍼바이백/ 바이백 서비스는 종료되었습니다.
기존의 슈퍼바이백 도서는 마이페이지-알라딘에 판매하시겠습니까?메뉴에서 매입가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판사들의 항의(신간 도서 판매 저조) 로 해당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음을 양해 말씀 드립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요.
항상 마음만은 따뜻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간편팁 출고상품은 언제,몇시쯤 배송되나요?
주문조회>배송상황추적>현재위치를 클릭하시면 영업소,기사님 연락처로 빠르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습니까?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으시면 1:1 고객상담에 문의하여 주세요.

 

미리 공지라도 띄어 주었다면 좋았을 텐데 질문하니까 비로써 답변을 주는 것은 좀 대응이 미읍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알라딘 이용한지 좀됐는데 이런 경우는 갑자기 결정된것 일은 아닐테고 미리 3일전이라도 공지라도 주었다면 대응하는데 도움 됐을 텐데 말이죠 솔직히 바이백이라는 게 있어서 책을 구매하고는 막사 읽다가 재미 없는 책의 경우는 시간이 좀 경과해도 반값에 팔아서 새책을 구매하는데 썼는데 이제 그런건 생각도 못하겠네요  저도 한 몇만원 정도 되는 바이백 도서가 있는데 그게 다 한꺼번에 날라가 버린거죠 솔직히 얼마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넘어 가면 되죠 문제는 공지하지 않는 알라딘의 행동과 문의해서야 비로써 답변해준것 그것도 저녁 늦게나 되서야 답변이 올라온것이 좀 그렇네요

게다가 이유가 출판사의 항의로 인해(신간 책 판매의 저조)라는 말인데 하루 이틀전에 항의가 올라온것이 아닐테고 취소가 결정된것도 바로 결정하지는 않았을 거고  충분한 시간을 두고 결정한거 라면 미리 고객들에게 이런 상황때문에 그렇다고 공지를 하는 서비스정도는 해야하지 않나요 그게 섭섭하고 게다가 바이백 때문에 신간이 팔리지 않는 다는 출판사의 항의는 이해가 가지 않는 데 어차피 책을 구매하는 구매층은 정해져 있고 사는 사람만 사는 책이 바이백때문에 저조하다는 게 이해되지 않네요 저도 책을 사다보면 이책은 소장하고 싶어서 소장하는 책과 한번 읽고는 그냥 책장에 꽂거나 다시 판매해서 새책 사는 데 쓰거나 하는데 어차피 책을 사고 다시 파는 사람은 팔고 소장하는 사람은 소장하는데 시간이 지나서 책의 가격이 떨어진다고 파는 사람이 팔지 않을 까요 그래도 불필요 한다 생각하면 팔지 않을 까요 중고책의 최저가 보장하는게 바이백의 용도인데 그게 신간의 판매량과 무슨 관계가 있을 까요  이해가 되지 않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 가요

바이백이 취소 되도 책은 또 구매할거고 앞으로도 계속 구매 하겠지만   바이백으로 어느 정도 책의 최저가가 보장되던 상태와 바이백 취소로 보장되지 않는 상태에서는 책구매방법도 바뀌술 밖에 없네요 책을 잘못사고 어느 정도 보장되니까 구매했는데 바이백이 취소된 지금은 책 구매도 더 신중하게 살수 밖에 없네요 이게 과연 출판사에게 더 좋을지 판단은 출판사의 몫이니 까요 그냥 제생각 그렇다고요 그래도 어느정도 계속하던 이벤트가 갑작스레 없어지니까 좀 이상하네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이드 2013-12-07 01: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이백 도서를 구매할때 육개월 보장입니다. 알라딘에서 6일자로 종료했으면, 구매시 바이백이었던 책에대해선 보장하는게 맞죠.

하이드 2013-12-07 0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냥 날라간다면 가만있지 않을겁니다. 그런 상식밖의 일을 알라딘이 할리가... 많았지만, 욕처먹고 보장은 돌려내겠죠. 아님 저 상담원이 미숙했거나요.

하이드 2013-12-07 01: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쩐지 요즘 중고샵 신간 안올라와서 계속 이상타 했어요

약수 2013-12-09 19: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일단 기존 구입분에 대해선 슈퍼바이백 처리를 해준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