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페스
콜린 후버 지음, 심연희 옮김 / 북폴리오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엉망진창인 내 삶, 바꿀 수 있을까?' 콜린 후버의 소설 <컨페스>의 주인공 오번은 열일곱 살 때 첫사랑을 잃고, 그와의 사이에서 생긴 아들의 양육권을 그의 어머니에게서 되찾기 위해 애쓰고 있다.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미용사가 된 오번은 변호사 선임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일을 찾다가 구인광고를 본다. 사람을 찾는 곳은 'CONFESS(고백)'를 주제로 그린 그림들을 전시하는 갤러리. 오번은 한 시간에 100달러를 준다는 말에 수상함을 느끼지만, 의심을 하기에는 갤러리의 주인이자 화가인 오언 젠트리가 자상하고 매력적이라서 일자리를 받아들인다. 


오번은 사랑 때문에 인생을 망친 것처럼 보인다. 열일곱 살 때 첫사랑 때문에 학교를 무단으로 결석하는 소동을 벌이고 그와의 사이에서 아들까지 얻으면서 부모와 멀어지고 대학 진학을 포기했다. 설상가상으로 첫사랑의 어머니가 오번의 아들을 데리고 텍사스로 떠나는 바람에 오번도 아는 사람 하나 없는 텍사스로 와야 했다. 그런 가운데 오언을 만난 건 행운을 넘어 기적이었다. 오언은 오번에게 웃음을 되찾아 주었고 사랑의 떨림을 다시 느끼게 해주었다. 하지만 오언이 감추고 있던 비밀이 밝혀지면서 오번은 좌절한다. 이번에도 사랑을 잃고 사랑 때문에 아들까지 잃을까 봐 전전긍긍한다. 가엾은 오번은 얼마나 더 울어야 할까. 


흔하디흔한 게 사랑 이야기이지만 <컨페스>는 특별한 매력이 있다. 이십 대 초반에 이미 많은 시련을 경험한 주인공이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고 우여곡절을 겪으며 단단하게 성장해가는 과정은 여성들의 공감을 살 만하고, 말 못할 비밀을 안고 있는 두 남녀가 오로지 몸과 마음만으로 서로에게 끌리고 가까워지는 과정은 그 자체로 달콤하고 매혹적이다. 오번과 오언이 각각 상대가 감추고 있는 비밀이 무엇인지 알아나가는 과정은 한 편의 추리소설 같고, 생판 남인 줄 알았던 두 사람이 특별한 인연으로 이어진 관계라는 반전은 작품에 여운을 더한다. 사랑 때문에 인생을 망치고 사랑 때문에 다시 구원받은 오번처럼, 나도 새롭게 시작할 수 있을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읽어서인지 더욱 울림이 크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6-12-27 18: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재의 달인, 북플마니아로 선정돼서 축하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키치 2016-12-29 20:28   좋아요 0 | URL
cyrus 님도 선정되셨네요! 축하드립니다. 먼저 축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