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가 서쪽으로 향하면 1
우루시바라 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가 서쪽으로 향하면>은 실사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된 인기 만화 <충사>의 작가 우루시바라 유키의 신작이다. <충사>와 달리 현대를 배경으로 하지만 주인공의 캐릭터나 작품의 분위기는 <충사>와 사뭇 비슷하다. (나처럼) <충사>를 좋아한 독자라면 이번 작품도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


주인공 히로타는 '플로우'로 인해 발생한 기묘한 현상을 처리하는 일종의 업자다. 여기서 '플로우'란 '공간의 부동화. 물질의 균형이 깨져서 형태를 바꾸는 현상'을 일컫는다. 어느 날 히로타의 사무실에 알바생 치마가 찾아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키가 많이 작지만 어른스러워 보이는 치마는 사실 어른이다. 그것도 서른다섯 살의 성숙한 어른. 치마에게도 무슨 사연이 있는 것 같은데 그건 차차 나올 듯하다.


1권에서 히로타와 치마가 마주하는 사건들은 하나같이 기묘하고 이상하다. 세 갈래로 나뉘어 있던 길이 일곱 갈래로 나뉘거나, 모서리란 모서리가 전부 둥글둥글 해지거나, 거울 속에 또 거울이 있고 또 거울이 있는 식이다. 이런 식으로 은근하게 기분 나쁘고 신경 쓰이는 일들을 생각해내는 작가의 상상력이 대단하다. 다음 권도 읽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파이버 2020-08-28 16: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남자주인공 눈매와 턱선이 충사주인공이랑 많이 닮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