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진 1
Boichi 지음 / 메모리얼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리진>은 제22회 일본 문화청 미디어 예술제에서 한국인 최초로 만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Boichi'라는 작가 이름이 낯설어서 검색해 보니 일본에서 활동 중인 박무직 작가의 필명이라고 한다. 작품은 본 적 없지만 90년대부터 만화를 본 사람으로서 들어본 적은 있는 이름이라서 반가웠다. 그동안 일본에서 활동하셨다니 놀랍고, 일본의 내로라하는 작가들도 받기 힘든 상을 한국인 최초로 받으셨다니 대단하다. 


만화의 배경은 서기 2048년의 도쿄다. 전파와 철도로 전 세계가 연결되면서 범죄와 테러 또한 급증했다. 주인공 '오리진'은 최대한 조폭같이 옷을 입고 조폭같이 행동하면서 조폭의 세계로 숨어들어 간다. 오리진이 이렇게 하는 이유는 단 하나 - 아버지 다나카 박사가 시킨 대로 인간 속에 숨어든, 인간 아닌 존재를 찾아내기 위함이다. 그러한 존재를 찾아낸 후에는 몸을 해체해 새로운 존재로 거듭난다. 그렇게 해서 향하는 곳은 거대 기업 AEE의 핵심부이다. 


<오리진>은 작가가 6년에 걸쳐 구상한 작품이라고 한다. 작품에 등장하는 거대 기업 AEE의 이야기는 그보다 앞선 10년 젼에 구상했고, AEE 창업자와 다나카 박사의 이야기는 작품 발표 당시로부터 5년 전에 연재한 바 있다고 한다. 그러니까 이 작품은 이제 막 시작한 이야기가 아니라 진작에 프리퀄이 나온 시퀄인 셈. 화려한 작화와 탄탄한 세계관의 전체를 감상하고 싶다면 Boichi의 전작들을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꼬마요정 2020-06-29 22: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박무직!!! 반갑네요 ㅎㅎ 오랜만에 듣는 소식이 엄청난 상을 받은 거라니 무척 좋네요. 읽어봐야겠어요. 좋은 소식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