쿵후보이 친미 개정판 1
마에카와 타케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에카와 타케시의 대표작 <쿵후보이 친미>가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소년 만화를 즐겨 보지 않는 나에게는 낯선 작품인데, 알고 보니 1983년부터 현재까지 <소년 매거진>에 연재 중인 초장기 연재작에(휴재한 적이 없다고 가정하면 연재 기간이 무려 37년!), 한국에서만 두 번이나 실사판 영화로 제작된 인기작이라고 한다. 해적판 제목은 <권법소년 용소야>라는데, 해적판 제목이 더 친숙하다.


이야기의 배경은 중국. 흰 수염이 성성한 노인이 누군가를 열심히 찾고 있다. 노인이 찾는 자는 대림사 권법을 완성시킬 권정(拳精)으로, 대림사 건립 백 년째 되는 해에 모습을 드러낼 거라는 예언이 예부터 전해져 왔다. 그 주먹은 철과 같고 다리는 바위처럼 단단하며 명석한 두뇌와 수려한 용모를 지녔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표식은 눈썹 사이의 점이라는데...!


이 산 저 산을 누비며 사람을 찾던 노인은 식당으로 보이는 건물 앞에서 열심히 장작을 패는 소년 하나를 눈여겨본다. 사람 몸통만 한 나무 통을 순식간에 잘라서 젓가락으로 만들지 않나, 물통 수십 개를 한꺼번에 채우지 않나, 노인의 취권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고 막아내지 않나. 그 솜씨가 하도 신묘해서 노인은 소년의 얼굴을 유심히 보지만, 예언에 나온 '눈썹 사이의 점'이 보이지 않아 긴가민가 하다.


우여곡절 끝에 '눈썹 사이의 점'을 찾아낸 노인은 소년에게 예언의 내용을 들려주고 함께 대림사로 가자고 한다. 그렇게 시작된 소년 '친미'와 일행들의 모험은 크고 작은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지만 내내 흥미진진하다. 밝고 씩씩한 친미의 용모와 성격을 비롯해 이 만화의 많은 요소들이 7,80년대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홍콩 무협 액션 영화를 방불케한다. 오랜만에 옛날 느낌 물씬 나는 본격 무협 액션 만화를 보고 싶은 독자에게 추천한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캐모마일 2020-02-26 22:2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제 아는 누나가 추천해 준 추억의 만화인데 개정판이 나왔나 보네요. ㅎㄷㄷ 이 참에 저도 보고 선물해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