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이 살아 있다!
숀 레비 감독, 스티븐 쿠간 외 출연 / 20세기폭스 / 2007년 5월
평점 :
품절


he absolutly loved history and belived that more you know about the past,

the better prepare you are for the future.

그는 진정 역사를 사랑했고 여러분이 과거를 많이알수록 미래를 더 잘 준비할 수 있다고 믿으셨죠.

actions be louder than words.

행동은 말보다 더 크게 얘기한다.

-Night at the museum.

 내가(사실은 엄마가) 뽑은 명대사다.

아 그리고 첫번째문장에서 그는 미국의 26대 대통령 시어도어 루스벨트이다.

 

예전에 막네이모네 놀러가서 본적이있지만 어쩌다가 한번더 봤더니 시어도어 루스벨트라는 사람(의 밀랍 인형)은 아주 멋진말을 굉장히 많이 했다. 본거보고또보면 새로운게 보인다더니....정말 그런것같다.

박물관.하면 생각나는건 한가지다. 지루하다. 아님 따분하다. 이게 내 생각속의 박물관이다. 가끔씩은 아주 흥미로운게 나오기도 하지만 보통은 내가 싫어하는 곳이다. 엄마에게 질질끌려다니면서 짜증이 많이 난 상태로 보면 더욱 더 그렇다. 지금까지 박물관에서 흥미있었던것은 그림들 뿐이었던것같다. 석상구석에 작은 그림이든,낡은종이에 낡은그림이든. 예를들어 이사람은 머리가 이렇네,옷이이렇네,배경이 이렇네. 하고, 그렇다면 이 사람은 *다. 이런식으로하는건 좋았지만 그걸 꼭알아야해서 억지로 외우는건 싫었다. 지금까지 봤던것중 가장기억에 남는 것은 라면머리다. 난 어떤 박물관에가도 라면머리를 찾아다녔다. 엄마한테 말하면 엄마는 그런건 필요없다고 전시물이나 보라고 할것같아서 말도 안했다. 그렇게 꼼꼼하게 찾아돌아다니면 기억에 남는다. 그게 내가쓰는 방법이다. 그러면 보물찾기하듯이 놀면서하는것 같기도 하고 좋았다. 보물을찾으면 뿌듯하고 기억에 남고. 보물을 찾으면 상품이있다-고 하면 나같은 사람은 꼼꼼하게 뒤져서 꼭 찾아내려고 한다. 그렇게 찾다보면 꼼꼼히봤으니까 기억에 남고, 상품은 혼자서 내돈으로 맛있는거 사먹기 라던가.... 뭐 어쨌거나 그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난 박물관이 싫었다. 그림이 별로없거나 라면머리가 없는 박물관같은경우는. 아 라면머리는 구불구불하지만 헝클어지지않은 덜익은 라면모양의 머리다.이건 내가 지어낸단어이기는 하지만.

이건 나만 생각한건지도 모르지만 배경음악을 정말 딱딱맞게 잘 넣은것 같다. 음악도 좋고 타이밍도 좋고. 듣는 즐거움이라고 해야하나...그리고 영어로나오는 영화의 묘미는 역시 아는 단어찾기다.ㅋㅋㅋㅋ고 아이 유 헤브 대략이렇게 쉬운것 말고 한문장을 알아들으면 영어를 못해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왠지 반갑(??)다고 해야하나.뿌듯하다고 해야하나....엄마랑 둘이서 미국식발음인데다가 너무 빨라서 자막보고 멀뚱멀뚱앉아있는데 갑자기 모라고 하는데 알아들었을때 아 그러면서 둘이서 저거저거 @#$%^&*라는 뜻이지?맞지?맞지?하면서 둘이 좋아한다.ㅋㅋㅋㅋㅋㅋ 이거 은근히 돼게 재밌다.ㅋㅋ

지루한 박물관이라는 개념을 사라지게 해준 이영화에 별4개+중간중간 웃긴거 별1개=별5개!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설 2008-01-20 09: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이, 셩 오랜만, 그런데 별점이 하나로 되어 있네?
그동안 (8월?)내가 못 본 페이퍼가 꽤 있네? 이상하다. 즐찾하고 즐찾브리핑 종종 확인하는데 전혀 못보고 있었어. 밑에 페이퍼 사진은 글고 안보이고...
모두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지??

hsh2886 2008-01-20 18: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동안 비공개로 해놔서요^^;;별은 수정했어요~
감기빼고는 뭐 평소랑 비슷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