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애니북 3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ZERO 두 번째 이야기 애니북 3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 아이는 신비아파트 BIG fan이에요~!!

신비아파트가 티비에 나오는 날이면

좋아하는 레고놀이도 제쳐두고 볼 정도로 좋아해요.

신비아파트 극장판 차원도깨비와 7개의 세계도

영화관에 가서 같이봤고

신비아파트 만화책이 나올때마다 챙겨보고있어서

책장에 차곡차곡 쌓이고 있네요.

이번에도 역시나

책이 도착하자마자

기분좋은 얼굴로

부리나케 등장인물 소개부터 펼쳐보더니

어떤 귀신?괴물?들이 나오는지 쭉 훑어보아요~!

보고싶은 내용부터 엄마에게 같이 읽자고 하네요 ㅎㅎ

아이가 아직 어려서

글을 잘 읽지는 못하지만

엄마가 읽어주지 않아도

장면을 보면 어떤 스토리인지 파악할 수는 있어요.

요새는 그림을 보고

자기만의 스토리를 만들어서

엄마에게 이야기해주기도 한답니다.


그럼 목차를 소개해볼께요~

제22화 영원한 눈보라, 얼어붙은 스키장에서 탈출하라!

제23화 갖고싶니?금지된 선물의 유혹

제24화 거짓말의 저주, 피노키오의 진실

제25화 붉은 달의 재림, 질병의 사신 라미아(상)

마지막 화 붉은 달의 재림, 질병의 사신 라미아(하)

눈이 붉어지는 질병인 레드아이

가은이가 눈에 붕대를 칭칭감고 있는 모습이

안쓰럽고 코로나가 퍼졌을때처럼 무섭기까지하네요;;;

이번 화에 등장하는 괴물들을 소개해볼께요.

타락한 설동이

마몬

라미아

피노키오

그 중에 '타락한 설동이' '피노키오'가 맘에 들었나봐요.

피노키오는 아이들에게 익숙한 스토리인데요.

책을 먼저 본 것처럼

분명 나무 귀신으로 변할테니 끝까지 보라고 하네요.

마치 예고된? 결말같지만

제가 생각한 스토리와는

전혀 달랐고 반전도 있어서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어요.

늘 인자해보이고 피노키오의 거짓말도 용서해주시는 제페토 할아버지와는 다르게

차가운 인상에 거짓말하면 크게 혼을 낼 것만 같은

엄격한 아버지와

친구를 사귀고 싶지만

아버지의 보호로인해 하원 후에는

집에 바로 귀가해야만하는 아들

거짓말을 하면 몸을 긁적거리는 아들에게는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는걸까요?

요새는 외동인 아이들이 많다보니

혹여 다치거나 친구관계에서 상처받지는 않을까 싶어

늘 곁에서 조마조마하게 지켜보게 되는데요

만화 속 아버지도

아들이 한 명이라

걱정이 많은 것 같아요.

언제나 불 조심!

사람 조심!

거짓말은 절대로 하지 말라고

신신당부하는 아버지...

아들은 아버지의 모든 말들이

맞다고 생각하지만

아무리 좋은말도 자주하면

잔소리처럼 느껴지는법이죠;;;

신비아파트는 다양하고 사연많은 괴물들의 스토리가 지루할틈이 없어요.

도깨비_ 신비, 금비의 찰진 사투리와

하리,두리_친구들과의 흥미진진한 학교생활을 지켜보는 느낌이랄까?

퇴마사겸 하리의 남자사람친구_멋진 형아 강림이도 나오고

고스트볼에서 나오는 귀신들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호러물을 좋아하는 아들은

늘 재밌게 보고있어요~!


억지스럽지 않은

탄탄한 스토리와 더불어

행복한 결말이 참 마음에 들어요.

신비아파트 에피소드 마지막은 항상 해피엔딩으로 끝나거든요.

-->제가 아이와 신비아파트를 즐겨보는 이유중에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해요.

저희 아이도 나쁜 괴물이 나오면 무서워하기보다는

어떤 사연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하고

슬픈 사연을 지닌 괴물들이 많다보니

때때로 슬픈 표정을 지을때도 있어요.

어느 날 아이에게 물어봤어요~

신비아파트 괴물들이 엄마한테 나타나면 어떡하지?라고 물어보니

사각블록으로 칼을 만들어 엄마대신 혼내주겠다고 말을 하네요ㅋㅋㅋ

엄마는 겁이 많은편이지만

다행이도 저희 아이는 겁이 없어서

정말 든든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