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읽는재미 레벨 1 세트 - 전16권 DK 읽는재미 - 레벨 1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에게 읽어주고싶은

책을 소개해볼까합니다!

DK 읽는재미 레벨1

5살 아이가 좋아할 만한

동물들과 곤충들에 관한 내용이 실려있어요.

혹시~~

아기캥거루는 태어난 직후

젤리만큼 작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엄마 배에있는 주머니에서

6달 넘게 젖을 먹으며 자란다는 걸 알게된 후

아빠 엄마만 보면

티셔츠 속에 머리를 쏙 넣고

주머니속의 아기캥거루가 된것처럼

장난을 치더라구요~!


무시무시한 악어의 이빨을 보더니

악어 이빨은 왜 뾰족하냐고 물어보네요??

고기를 뜯어 먹기편하게 뾰족한건아닐까?!라고

생각나는대로 대답을 했지만

아이는 연신 고개를 갸우뚱거리며

난 이빨이 뾰족하지 않아도 고기를 잘먹는데?라고 말하니

뭐라고 설명을 해야할지 막막해졌어요^^;;;;

당연하게 생각하던것들도

아이가 궁금해하니

다시한번 곰곰히 생각하게 되었죠.

꽃위를 날아다니는

꿀벌을 보더니 온몸에 가루가 많이 묻어있다며

가루를 묻히고 다니는 이유도 물어보았어요.

꽃을 피우기위해서는 꽃가루가 필요한데

꽃가루를 몸에 묻혀 옮겨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해주었어요.

그리고 꿀벌 다리에는 주머니가 달려있어서

주머니 안에 꽃가루를 모을 수도 있다는데

몰랐던 내용이라 너무 신기했어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벌의 개체수가 점점 감소되는 바람에

인공수분용 수입산 벌까지 등장했다는

뉴스를 보았어요.

우리가 어릴 때 보았던것들이

점점 사라진다는 사실이

미래의 우리 아이들을 생각하면

씁쓸하면서도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인 것 같아요.


달콤한 꿀은 영유아에게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해서

어릴때부터 먹이지 않았어요.

집안에 당뇨환자가 있어서

달달한 음식들을 기피하는편인데

아이는 책에 나온 꿀이

굉장히 달콤하고 맛있을 것 같다고

사달라고 하네요ㅎㅎ


사람,개,코끼리처럼

젖을 먹여 새끼를 키우는 동물을

포유류라고 알려주었고

'너도 엄마젖을 먹고 자랐어'라고 하니

전혀 기억이 안난다고하는데

언제 이렇게 쑥쑥 큰건지 모르겠어요~!


산책나온 강아지를 보면 다 좋아하길래

우리 아이가 어떤 종류의 강아지를 좋아하는지 몰랐는데

책에 나온 강아지 사진들을 보더니

그 중에 털이 눈을 덮어 앞이 안보일 것 같은 강아지가

제일 귀엽다고 말해주네요~


아직 한글을 잘 모르기때문에

용어정리 읽어주어도 이해를 못하는 것 같았고

퀴즈는 맞힌것보다 틀린게 더 많았지만

굉장히 재미있어했어요~!

표지에 나온 강아지에게 간식을 주고싶다며

먹이는 시늉을 내기도하고

책 사이즈가 작아서

아이가 책을 손에 쥐고 보기에도 좋았어요.


DK읽는재미는

총 3단계의 레벨로 나눠져있어요.

추천연령은

1단계 16권>취학전 아동

2단계 16권>초등학교2~3학년

3단계 8권>초등학교 4학년 이상

다양한 주제와 알찬 내용으로

엄마가 읽어봐도

읽는재미를 느낄수있는

DK읽는재미

전집 소장해서 읽어보고싶은 책이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