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한없이 작아지게 만든 그랜드캐년
꼭 들러야 하는 비지터 센터 - 그랜드캐년 3

동쪽 전망대(Watchtower)가 있는 곳은 단체 여행객은 없고 우리 같은 승용차 여행객이나 가는 곳인 듯했다. 전망대 안에 들어가니 아기자기하니 볼 것이 많았다. 


차를 세우고 걸어가면서 본 전망대의 모습이 꼭 경주에 있는 첨성대랑 닮았다.  




안에 들어가니 1층엔 기념품 매장과 서점이 있었다.   


다양한 모양의 마그네틱. 우리도 기념품으로 가는 곳마다 냉장고에 붙일 수 있는 마그네틱을 하나씩 사서 모았다. 이유는 기념품 중 가장 싸서...


기념품 중에는 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과 관련된 것들이 많았다. 삶의 터전을 다 빼앗고 이제는 보호 구역 안에 가둬놓았으면서 관광지 곳곳에서 파는 기념품은 원주민들과 관련된 것이라니... 이런 아메리카 원주민과 관련된 기념품을 볼 때마다 속에서 분노가 부글부글 끓어올랐다.



대리석 돌로 깎아서 만든 건데 수공예품이라서 그런지 작은 것도 엄청 비쌌다. 그나마 이런 걸 만드는 원주민들은 미국 내에서 예술가로 인정도 받으면서 잘 사는 편이라고 한다. 


2층에 있는 쉼터. 벽에는 아메리카 원주민 그림이 많이 그려져 있었다.



우리가 앉았던 의자. 나무와 동물 가죽으로 만든 의자에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진다. 



의자에 앉아 올려다본 모습.   

 3층 전망대에는 창문이 나 있어서 망원경으로 내다 볼 수 있었다. 멀리 보이는 건 메사. 메사(mesa)는 꼭대기가 평평하고 주위가 급경사를 이룬 탁자 모양의 지형을 말하는데 육지가 침식될 때 지층 위의 단단한 암석층이 남아 이루어진다고 한다.

  망원경은 25센트짜리 동전을 넣게 되어 있었는데 그 동전이 없어서 혹시나 하고 100원을 넣었더니 글쎄 망원경이 작동하더라는... 망원경으로 보니 계곡에 물결 치는 모습까지 생생하게 다 보여서 국가 망신인 줄 알면서도 100원짜리 동전을 또 넣게 되더라. 

  

전망대에서 한층 위로 올라가면 이렇게 야외로 나갈 수 있었다. 요건 벽난로 굴뚝이란다.  


굴뚝 옆에 서서 내려다본 모습.  



 내려가는 계단. 갑자기 우리나라 첨성대 내부에도 이런 계단이 있는지 궁금해진다.

 


댓글(5) 먼댓글(2)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1. 인간을 한없이 작아지게 만든 그랜드캐년
    from 소나무집에서 2009-07-02 11:00 
    윌리엄스에 도착한 시간은 밤 11시 무렵. 중간에 휴게소에서 저녁을 먹긴 했지만 예상보다 너무 늦은 시간이었다. 숙소를 예약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방 하나쯤 없겠나 싶은 심정으로 Inn 의 문을 밀고 들어갔다. 하지만 좀 괜찮다 싶은 곳은 빈 방이 없었다. 여기저기 기웃대다 동네 제일 끄트머리에서 좀 허름하긴 했지만 빈 방을 만날 수 있었던 것만도 감사. &
  2. 비지터 센터 - 그랜드캐년 3
    from 소나무집에서 2009-07-02 11:02 
    미국의 모든 국립공원에는 비지터 센터(Visitor Senter)가 있다. 우리나라의 탐방 안내소와 같은 곳이다. 하지만 우리는 국립공원 내에 탐방안내소라는 게 있는지도 잘 모르고 바로 산으로 가기 바쁘다.    미국의 경우 국립공원을 방문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지터 센터에 들러 정보도 얻고 자신의 여행 계획을 짠다고 한다.
 
 
꿈꾸는섬 2009-06-27 02: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첨성대랑 닮았어요. 첨성대 안에도 계간이 있었던 것 같아요. 신라역사과학관에 있던 모형에 내부엔 계단이 있었던 걸로 기억해요.
그랜드캐년 정말 멋지네요. 전 언제쯤 갈 수 있을까요? ㅎㅎ

소나무집 2009-07-02 11:55   좋아요 0 | URL
몇 년 전에 경주 가서 첨성대를 보긴 했는데
내부 구조를 보여주는 사진 같은 건 구경을 못 한 것 같아요.
들어갈 수 없으니까 사진이라도 공개해주면 더 좋겠다 싶네요.

순오기 2009-07-05 1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에이~ 뭐예요~ 100원짜리를 계속 넣고 보다닛!ㅠㅠ

소나무집 2009-12-28 11:37   좋아요 0 | URL
ㅎㅎㅎ

아래미 2009-12-26 0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가신 곳이 '데저트 뷰' - 즉 '사막 보이는 곳'이라는 뎁니다. 그곳에서 정면으로 보이는 곳이 그랜드 캐년이고, 오른쪽으로 보이는 광대한 곳이 사막입니다. 정말 넓더군요. 그곳이 바로 나바호 인디언 보호 구역인데. 미국을 가다 보면, 숲이 우거진 곳은 '내셔날 포레스트', 경치가 멋 있는 곳은 '내셔날 파크', 그리고 저런데서 사람이 살 수 있나 싶은 황량한 곳은 '인디언 보호 구역' - 뭐 그렇습니다.
데저트 부에서 사막 저 끝을 보면, 버밀리온 클맆(절벽)과 에코 클맆(절벽)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