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알라딘 상자에 억지로 구겨 넣은 루키의 몸, 루키는 한동안 저 곳에서 잠을 잤고 좋아했다. 

있는 것에 만족하는 여유를 배우고 싶다. 









한 달 동안 책을 멀리 하고 운동과 재활에 매진했다. 안 올라가던 팔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다. 훅 빠진 근육으로 물렁거렸던 팔 다리들이 조금씩 근육이 돌아오고 있는것 같다. 물론 그것이 근육인지 지방인지 모르겠지만....



6개월에 18만원인 헬스클럽을 끊었다. 여성 전용이라서 더 좋다. 재활을 위해 필라테스도 같이 하기에 문의 드렸더니 그날 접수 하셨던 분이 아주 작은 목소리로 말씀해주셨다. 여기 말고 더 전문적인 곳에서 하라고...참 정직한 직원이시네. 이 얘기는 여기 사장님께는 얘기하지 않기로.


한 해가 넘어가기 전에 책을 정리하고 싶었다. 그래서 버릴 책들과 팔 책들을 정리했다. 알라딘 중고로 많은 책들이 갔고, 알라딘 중고에서도 안 받아주는 책들은 내 중학교 동창에게 가기로 했다. 버리기엔 아까운 책들이라고 생각해서 책 좋아하는 동창이 가져갔음 했더니 동창이 차를 가지고 오기로 했다. 50권정도 가져가라고 했더니 친구가 신나했다. 그런데 문득 작년에 친구와 5년 만에 만났던 일들이 생각이 났다.



5년 만에 서로 연락도 안했던 내 중학교 동창 친구는 정말로 내게 소중한 친구였었다. 내 기억과 추억에는 없어서는 안 되는 친구였는데 5년 동안 서로 연락을 하지 않았다. 이유는 없었다. 아니 이유는 있었다. 친구가 내게 연락을 하지 않으니 나도 안했다. 그런데 그 시간이 5년이나 흘렀다. 핸드폰을 바꾸면서 연락 없는 친구들의 연락처를 모두 지웠고 카톡도 지웠다. 작년 봄 낯선 번호가 뜨기에 회원 번호인줄 알고 받았더니 중학교 동창이었다. 오랜만에 앉은 술자리에서 나는 친구에게 물었다. 그동안 왜 연락을 안했니? 나는 네가 안 해서 나도 안했어. 너는 결혼한 유부남이니 네가 안하면 연락하기가 참 불편해지더라고...너는 왜 안했어? 친구가 잠시 머뭇거리다가 말했다. 어느 시기부터 자신은 뭔가 배울게 있는 사람을 만났었다고. 그런 부분에서 너는 배울게 없는 사람이라서 연락을 안했었다고. 웃으며 말했다. 내가 그때 그렇게 형편없었구나? 라고 말하며 넘어갔는데, 집에 돌아와서 나는 그 해에 많이 괴로웠었다. 내게는 소중했던 친구가 나를 이렇게 생각하고 있다니....



그런 친구에게 책을 주기 위해 내일 만나기로 했는데, 배울게 없는 친구에게서 받아가는 책이 친구에게는 도움이 될까 궁금해진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억의집 2022-12-28 18: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진짜 불쾌하게 솔직하고 자기만 하는 남친이네요. 친구가 꼭 배울 게 있어야 하나 싶습니다. 저는 감정적으로 공감하고 가치관이 비슷하면 서로 위안 받으며서 스트레스 받는 매일 일상에 활력 받을 수 있을
것 같은데.. 며칠 전에 엄마들 모임에서 한 엄마가 윤 지지 하는 듯한 발언을 해서 기운이 쭈욱 빠지더라고요. 어느 정도는 다르다고 생각했지만 그래도 윤 지지할 정도의 막장은 아니겠지 했거든요. ㅠㅠ

오후님 내년에는 더 좋은 일 많이 생기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2-12-29 21: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은하수 2022-12-30 18: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진짜 할말없게 그걸 또 솔직함을 가장해 말하다니...
책값이 아깝다고 말해아겠어요!
친구가 배울게 있어야 만난다는 발상 자체가 잘못된거죠
친구는 그냥 친구인거지.. 그런 판단기준이 있었다니 세상 참 희안하게 사는분이네요!
아직 좋은 친구 만날기회는 무궁무진 남아있어요.
내년엔 좋은일 가득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