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4일 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5시 26분, 바깥 기온은 영하 13.3도 입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올해 설 연휴의 마지막 날이지만, 대체휴일이기도 합니다. 이번 연휴가 4일이라서 무척 기대했지만, 지금 생각하니까 주말에 이어 월요일과 화요일만 휴일인 것 같아요. 그리고 대체휴일이라서 정상근무 하시는 분들은 어제까지 휴일이라고 생각하면 더 짧은 연휴 같습니다.


 어제는 한파경보가 아침부터 표시되어 있었지만, 그래도 기온이 낮에는 아주 낮은 편은 아니었어요. 체감기온은 낮지만, 0도 전후였습니다. 그런데, 어제 저녁부터 기온이 내려갔을거예요. 오늘은 아침부터 기온이 낮은데다, 체감기온이 심각하게 낮습니다. 현재 기온은 영하 13.3도 인데, 어제보다 13.3도 낮은 기온이고, 체감기온은 영하 22.4도 입니다. 여전히 한파경보이고요, 그리고 맑은 날이라서, 조금 더 추운 것 같아요. 바람도 조금 부는 것 같고, 그리고 공기는 좋은 편입니다. 미세먼지 12 좋음, 초미세먼지 6 좋음인데, 바람의 방향이나 기온에 따라 겨울에도 미세먼지는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어제도 동파사고 방지를 위한 안내방송이 나왔어요. 그리고 알림문자도 왔던 것 같고요. 날씨가 추우면 조심해야 할 게 많네요. 그리고 이렇게 추운 날에는 건강도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 우리집은 엄마가 A형독감이예요. 새벽에 열이 많이 나서, 병원에 갔는데, 코로나19와 독감 키트 두 개 검사에서 A형 독감이라고 나와서, 병원에서 타미플루와 비슷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5일간 하루에 두 번 먹는 것 같아요. 저녁부터 먹겠다고 해서, 바로 먹어야 한다고 강조해서, 오전 10시 전후에 먹긴 했는데, 조금 나은지 물어봐야겠어요. 지금은 마스크 쓰고 각자 방에 있거든요.


 생각해보니, 우리집은 지난 가을에 독감예방주사를 4가 백신으로 맞았어요. 주사를 맞아도 A형 독감에 확진이 됩니다. 조심해야겠습니다. 지난 가을 10월이라고 해도 아직은 예방주사 기간 내에 있을 것 같은데,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처음에는 코로나19 검사소로 가려고 했는데, 오늘은 대체휴일이라서 운이 좋으면 병원이 문을 연 곳도 있을 것 같았는데, 다행히 가까운 병원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었어요.


 연휴에 하고 싶은 것도 많았는데, 마음대로 된 건 거의 없네요.

 그 생각을 하면 조금 많이 아쉽습니다.

 연휴가 길다고 생각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도 더 빨리 지나갑니다.

 날씨가 너무 춥기도 하고요.


 오늘 연휴이지만, 대체휴일인 분들은 정상근무 하실거예요.

 날씨 너무 많이 춥습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13)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기억의집 2023-01-24 18: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진짜 추웠어요. 낮에 토피넛 라떼가 너무 마시고 싶어 동네 이디야 갔는데… 얼어죽는 줄 알었어요. 잠시 나가는 거라 패딩 안 입고 코트 입어서 그런지 손하고 얼굴부터 얼더라고요!!
명절 끝이라 힘드실텐데 독감 걸리시면 더 아프실텐데.. 저는 어느 순간 독감주사 안 맞어요. 주사 맞어도 다른 게 걸릴 수 있다고 해서.. 어머님께서 빨리 완쾌 되시길 기원합니다!

서니데이 2023-01-24 18:48   좋아요 0 | URL
기억의집님, 연휴 잘 보내셨나요.어제는 한파경보가 있어도 낮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지는 않았는데, 오늘은 진짜 많이 추워요. 체감기온이 영하 23도 가까울 정도예요.
이런 날에는 잠깐 집 앞을 나가도 두껍게 입어야 할 거예요.
저희집은 이번에 독감주사를 다 맞았는데도, 엄마가 A형독감이 걸릴거라고 생각을 못했어요. 독감주사 맞으면 잘 피할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그래도 타미플루 계열의 약처방을 받아서 다행이예요. 감사합니다. 기억의집님도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기억의집 2023-01-24 18:55   좋아요 1 | URL
서니님 그래도 어머님 잘 살펴보세요. 저의 딸도 독감 걸려 타미 플루 오일 먹고 부작용으로 물을 못 먹었어요. 그게 일이년 못 먹은 게 아니고 한 오년 넘게 물을 못 먹었어요. 자꾸 물맛이 이상하다고.. 생수든 정수기물이든 못 마시고 콜라 사이다 이런 거 마셨어요. 첨엔 저는 탄산 음료 마시고 싶어 꾀부리는 건줄 알았는데 진짜 물을 안 마시더라고요. 보리차 옥수수차도 끓여주었는데 몇년 후에나 물맛이 안 이상하다고 했어요. 저의 언니는 타미 플루 복용 후 매운 맛을 못 느꼈구요. 제약사나 의사들은 타미 플루 부작용에 대해 없다고 하는데.. 진짜 제가 옆에서 겪어서 그런지 없을까 의문이 들더라고요!! 격리라 힘들겠지요!!

DYDADDY 2023-01-24 18:58   좋아요 2 | URL
아무래도 독감 후유증으로 후각손상이 발생하신 것 같아요. 코로나 후유증에도 후각 손상이 있어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따님이 지금은 좀 나아지셨는지 걱정입니다.

서니데이 2023-01-24 19:20   좋아요 0 | URL
타미플루 계열 부작용이 있긴 하다고 들었는데, 그런 것도 있나요??
저는 한번도 먹은 적이 없어서 잘 모르는데, 말씀해주신 내용 있을 수 있으니, 잘 물어볼게요. 아래 댓글에 DYDADDY님께서 독감 후유증 말씀도 있다고 하시니, 조심해야겠어요.
두분 댓글 감사합니다.^^

DYDADDY 2023-01-24 18:5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머님께서 많이 힘드시겠어요. 서니데이님도 감염되지 않게 조심하시기를 바라요. 독감주사는 그 해에 유행할 독감 종류를 선정하여 백신을 만들기에 어찌보면 복불복입니다. 어머님께서 많이 아프지 않고 빨리 나으시기를 바랍니다.

서니데이 2023-01-24 19:27   좋아요 1 | URL
네, 어제부터 열이 난다고 하셔서, 새벽에는 열이 많이났다고 들었어요.
말씀하신 것처럼 그 해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몇 종류지만, 인플루엔자의 경우에는 코로나19처럼 변이가 많지 않아서, 예방백신을 맞으면 A형 독감은 거의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저희는 작년 가을에 주사를 맞았는데도 이번에 걸리는 걸 보면,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 컨디션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조심하려고요.
감사합니다. DYDADDY님도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모나리자 2023-01-24 23: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날씨가 추운 가운데 독감에 걸리셨군요. 고생이 많으신 어머님 얼른 회복하시길 바랄게요.^^
정말 바이러스 얼른 물러가면 좋겠네요. 올해엔 좋은 소식 있기를 기다려야겠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조심하세요. 서니데이님.^^

서니데이 2023-01-25 00:49   좋아요 0 | URL
모나리자님 연휴 잘 보내셨나요. 날씨가 너무 추워서 걱정이네요. 저희집은 독감예방주사를 맞아서 생각을 못했는데 검색해보니 a형 독감이 유행인 것 같아요. 코로나19도 독감도 동시 유행하는 트윈데믹인 모양이예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나리자님도 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3-01-25 01: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새벽에 병원에 가셔서 놀라셨겠네요 독감은 따로 있어야 하는군요 병원에서는 그렇게 한 것 같기도 하네요 제가 간 건 아니지만... 어머님 독감 잘 낫기를 바랍니다 그러고 보니 약 부작용 이야기 본 것 같기도 하네요 누구나 그런 건 아니겠지만, 서니데이 어머님은 괜찮으시기를 바랍니다

서니데이 님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3-01-25 13:01   좋아요 1 | URL
아, 새벽부터 아프긴 했지만, 병원은 9시부터 시작이라서 그렇게 일찍 갈 수 없었어요. 요즘 코로나19와 독감을 키트로 검사해서 좋은 점이 있어요. 독감도 상당히 아픈데, 확진이 되어야 타미플루계열 약을 처방받을 수 있을거예요. 타미플루 저는 한번도 먹어보지 못해서 잘 모르지만, 부작용이 있긴 하다고 들었어요. 그래도 인플루엔자에는 처방받을 수 있는 약이 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걱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많이 추워요. 희선님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그레이스 2023-01-25 08:1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오늘은 더 춥대요 ㅠ
다들 건강 조심하시기를...

서니데이 2023-01-25 13:02   좋아요 1 | URL
그레이스님, 연휴 잘 보내셨나요.
오늘도 많이 추운데, 낮기온이 어제보다는 올라갈 것 같아요.
그래도 따뜻하게 입고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