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12시 28분, 바깥 기온은 11.7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아침 많이 춥지 않으셨나요. 어제 바람이 세게 불더니, 오늘 아침 기온이 많이 내려갔어요. 아침에 휴대전화를 확인했더니 8도 정도 되었는데, 이른 시간에는 더 차가웠을거예요. 조금 전에 확인해보니까 최저기온이 7도 정도로 나와요. 지금은 11.7도지만 체감기온이 9.5 정도 되니까 지난주 생각하면 많이 차가울 것 같아요. 지난주엔 토요일에도 낮에 따뜻한 편이었는데, 잠깐 사이에 차가워지고 찬 바람이 부네요. 오늘처럼 추운 날에는 구름 없이 맑은 날보다는 구름있는 흐린 날이 덜 추운데, 어쩐지 환하게 비치는 햇볕이 조금 시리게 느껴져요.


 지난주에는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르겠지만, 이번주도 그럴 수는 없지. 아침엔 그런 기분이 되었는데, 오전 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걸 보고, 오늘은 일찍 페이퍼를 쓰기로 했어요. 지난 밤에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미루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어쩌다 밀리게 되면 그런 것들이 마음이 급해지는 것이 되는 것 같아서요. 매번 잘 할 수는 없지만, 적정한 선에서 적당한 정도라도 할 수 있으려면 시간을 잘 조절해야 할 것 같기도 하고요.


 1. 청구서 한 번 더 확인해보기


 요즘 물가가 오르는 것이 하루 이틀의 문제는 아니지만, 가끔씩 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우리집은 여름에 폭염시기에는 도시가스 검침을 격월로 했었는데, 이번에 온 청구서를 확인해보니 요금이 생각보다 많이 나왔어요.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물어보았는데, 전화 연결이 정말 오래걸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설명을 들었는데, 지난번에 1단위당 700 전후인데, 이번에는 850 전후로 인상되었다고요. 그러면 거의 20% 가까이 인상된 건데, 요금이 그만큼 많이 나온 이유가 있었어요. 평소에 도시가스는 그렇게 많이 오르지 않았는데, 올해는 몇 번 인상된 것 같은데, 또 인상되네요. 이번 겨울에 조금 덜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생각해보니까, 잘 모르지만 오르는 것들은 많을 거예요. 며칠 전에 편의점에서 물티슈를 샀는데, 가격이 달라졌네요. 지난번에는 2200원인데, 이것도 전보다 오른 거예요. 그런데 이번에는 2400원이어서 하나 사긴 했는데, 집에 와서 찾아보니까, 최근의 일 같았어요. 


 며칠 전에 지나가다 본 핫도그 가격은 꽤 많이 올랐고요, 다른 간식들도 새로 생기는 가게 앞을 지나다 보면 기억하는 것들보다는 가격대가 올라간 것 같을 때가 있어요.  잘 기억을 못하거나 자주 가지 않아서 모르지만, 다른 것들도 올라가는 건 적지 않을 것 같네요. 뉴스에서 인상된다는 소식을 듣는 것과, 매장에서 실제 구매할 때 체감하는 것, 그리고 청구서로 고지되는 것들을 잘 보지 않으면 그냥 바빠서 지나가다가 모르게 될 것 같기도 합니다. 평소에 그렇게 잘 보지 않는데, 앞으로는 조금 더 살펴보게 될 것 같아요. 


 이런 생각을 하다보니, 그동안 꽤 무관심하게 살았나보다, 싶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 시간에 다른 것들을 열심히 살았겠지, 하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2. 사소한 이유에서 시작되는 것들 


 전에는 아침에 일어나면, 오늘 할 일들은 어떤 거고, 어떤 걸 할거고, 그런 것들이 금방 생각나는 편이었는데, 요즘에는 그게 잘 되지 않아서, 다이어리 더 잘 써야 합니다. 그런데 왜 잘 안되었는지 찾아보니까, 이번에 쓰는 노트가 잘 맞지 않아서 그런 것 같아서, 이번주에는 노트를 바꾸는 것도 생각해봅니다. 


 어떤 것을 해야겠어, 하면 계획을 복잡하게 쓰는 것보다 일단 시작을 빨리 하고, 계속 해보는 것이 더 낫다는 말이 생각납니다. 여러가지 생각하다보면, 꼭 시기를 놓치더라구요. 그 생각이 나서, 쓰던 노트를 조금 더 쓰려다 그냥 새 노트를 쓰는 것을 생각해보기로 했어요. 하지만 그러다 조금 쓰고 쓰다만 노트가 적지 않아서, 그것도 아니라면 다른 것들을 찾는 게 필요할 거예요.


 3. 날씨가 추워지면서 


 실내에만 있는 것보다는 밖에 나가서 조금이라도 걷는 게 좋은데. 지난 주에는 발톱이 문제가 생겨서 병원에 갔고 그리고 주말에도 덜 걸어야 해서, 나갈 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오늘은 날씨가 너무 추워져서, 나가고 싶지 않은 날이 되었네요. 늘 할 수 있을 것 같은 것들은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요. 언제나 그 시간이 그렇게 길지 않다, 요즘은 그런 생각이 들 때마다, 시간을 조금 더 짧게 잡고 살아야 하는 건 아닌지, 아니면 반대로 조금 더 멀리 보면서 계획을 해야 하는지, 서로 다른 생각을 한번씩 해보게 됩니다. 겨울에 더 추워지면 영하로 내려가는 날씨가 될 텐데, 그 생각을 하면 지금은 그래도 할 수 있는 것들이 없진 않으니까요. 


 지난주에는 잘 하지 못했어, 하는 마음이 들 때면, 그러면 이번주에는 다른 방식으로 해봐야겠어, 하는 마음을 가지려고 합니다. 그게 잘 되지는 않아서요. 잘 하지 못했어, 하고 끝나면 좋을 것 같지도 않고, 요즘 시간이 너무 빨리 가고 있어서, 그렇게 하는 건 좋지 않을 것 같아요.


 그러니 이번주에는 10월 남은 시간들에 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하고, 그리고 꼭 필요하지 않은 것들은 조금 줄이고, 그렇게 잘 할 수 있는 것들을 잘 하면 옆에 "참 잘했어요" 같은 스티커라도 붙여줘야겠어요.


 12시 뉴스를 보고 있는데, 조금 있으면 1시가 가까워지겠네요.

 점심 맛있게 드시고, 오늘도 즐겁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페넬로페 2022-10-24 13: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바람이 조금 쌀쌀하게 느껴지는 날이네요.
그래도 낮에는 조금 더운 느낌도 나고요.
물가 올라가는 게 예사롭지 않아요.
전기, 가스, 열에너지등 모든것이 다 올랐어요 ㅠㅠ
그리고 레고랜드의 파산 얘기까지 들리니 불안하기도 해요.

서니데이님!
월요일 입니다.
이번 한 주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세요^^

서니데이 2022-10-24 16:33   좋아요 1 | URL
네, 오늘 아침 기온이 많이 내려갔는데, 오후가 되어도 다른 날보다는 차가운 것 같아요. 아직 그럴 때가 아닌 것 같은데, 일찍 추워지네요.
저도 몰랐는데, 많이 올랐어요. 여름에 폭염시기 검침을 격월로 하더니, 지난번과 이번 차이가 두 달 사이에 20% 이상 인상된 것 같더라구요. 전기도 올라간다고 하는데, 얼마나 차이가 있을지 모르겠어요. 전기는 누진제라서 그것도 걱정이네요.
당분간 좋은 뉴스가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하루 하루 안에서는 좋은 시간과 좋은 일들 있었으면 좋겠어요.
페넬로페님도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한 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호우 2022-10-24 14:2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 아침 일찍 출근하는데 추웠어요. 남부 지방도 10도 아래로 내려갔으니 중부 이북은 많이 추웠겠어요. 서니데이님,발이 계속 불편하신가봐요. 얼른 나으시길 바랄게요()

서니데이 2022-10-24 16:36   좋아요 1 | URL
호우님, 오늘 아침에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출근길 많이 추우셨을거예요.
여기도 7도 정도까지 내려갔다고 하는데, 체감기온은 더 낮은 편이예요.
낮이 되어도 그렇게 기온이 높지 않고요.
9월에 엄지발톱에 물건이 떨어져서 조금 다쳤는데 지난주부터 다시 아프기 시작해서 병원 다니고 있습니다.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날씨가 며칠간 추울 것 같아요.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고 좋은 한 주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책읽는나무 2022-10-24 20:57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아침 저녁은 이곳도 꽤 추워져서 깜짝 놀랐습니다. 추워졌다곤 해도 윗동네만큼이야 하겠느냐만요^^
엊저녁은 보일러를 조금 틀어서 방을 데워놓고 보일러를 끄고 잤었네요. 춥게 자니까 감기 걸릴까봐 걱정되더라구요.
근데 공공요금이 이렇게 많이 오르면 앞으로 어찌 사나?? 싶네요.
장 보러 나가봐도 죄다 오르고, 음식값도 비싸고, 커피값도 비싸고, 책 값도 비싸고...제가 소비하는 통로를 다 밝힌 셈입니다만~ㅋㅋㅋ
암튼 은행 금리도 오르고....엄마들끼리 하는 유행어가 떠오릅니다.
모든 것은 다 오르는데 남편 월급이랑 애들 성적은 절대 안 오른다라는 말이요!!!ㅜㅜ

서니데이 2022-10-24 21:09   좋아요 1 | URL
네, 오늘 아침에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추웠는데, 내일은 조금 더 내려간다고 하네요. 오늘이 7도 정도라면 내일은 아침 5도 정도 라고 조금 전 뉴스에서 들었어요. 갑자기 날씨가 눈도 내리고 겨울이 된 것 같습니다.
요즘 물가가 올라가는 것을 모르지는 않는데, 예상보다 인상폭이 큽니다. 줄일 수 있는 것도 있지만, 필요한 것만 지출해도 비용이 많이 늘어날 것 같아요. 소비를 줄이는 것도 실은 한계가 있어서 개개인의 현재에서 거의 줄이지 못할거예요.
은행 금리가 오르면서 요즘 계속 뉴스 나오네요.
인플레이션의 시대가 왔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책읽는나무님, 따뜻한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페크pek0501 2022-10-24 22: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늘 저녁은 쌀쌀해서 스카프 없이는 목이 허전할 것 같았어요. 점점 겨울을 향해서 가는 것 같습니다. 곧 예쁜 단풍도 볼 수 있을 듯해요. 서니데이 님도 저도 사진을 찍어 두어야겠지요.ㅋ
짧기에 더욱 좋은 계절로 느껴지는 이 시간들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서니데이 2022-10-25 21:18   좋아요 0 | URL
페크님, 오늘 아침에 기온이 더 내려갔는데, 많이 춥지 않으셨나요.
아직 여기는 단풍도 오기 전인데, 너무 추워서 갑자기 가을이 빨리 갈 것 같아요.
오후부터 날씨가 조금씩 덜 춥기 시작해서 좋아요. 이번주 낮에는 기온이 올라갈 것 같아서요. 많이 춥기 전에 사진도 많이 찍어두어야 할 텐데, 요즘 밖에 나가지 못해서, 아쉽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희선 2022-10-25 23: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제는 바람도 불고 추웠네요 그나마 그런 날씨가 하루만 갔습니다 여전히 아침 밤에는 춥지만, 낮엔 괜찮았어요 물가 많이 오르는군요 오르고 내리는 건 별로 없겠습니다 온도가 내려가는군요 공책은 자기가 쓰기에 좋아야 자주 쓰겠습니다 다음엔 서니데이 님 마음에 들고 쓰기 좋은 거 잘 고르기를 바랍니다


희선

서니데이 2022-10-26 18:47   좋아요 1 | URL
10월에는 주말 날씨가 차가워지거나 비가 오는 연휴가 두 번 있었고요, 월요일과 화요일이 추운 편이었어요. 화요일 아침까지 많이 춥고 다시 오후부터 덜 추운 날씨가 반복된 것 같기도 합니다. 요즘 물가가 생각보다 많이 오르는 것 같아요. 소비를 줄이는 게 아니라, 같은 금액으로 살 수 있는 것이 적어진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글씨를 예쁘게 쓰면 노트 같은 것도 그렇게 고를 필요가 없는데, 손글씨가 예쁘지 않아서 그래요.^^; 잘 맞는 것 찾기가 쉽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