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8일 월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후 9시 46분, 바깥 기온은 6도 입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새벽부터 비가 왔어요. 오전 4시에 비가 올 거라고 날씨 알림이 왔고, 아마도 비가 왔을 거예요. 오전에도 비가 와서 오후엔 괜찮겠지. 아니오. 오후에도 비가 꽤 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오늘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지금 기온은 어제보다 11도나 낮습니다. 주말이 되면 추울 거라고 했지만, 당장 내일 아침부터 추울 거예요.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지는 않지만, 체감기온은 매우 낮을 것 같습니다. 아직도 비가 오고 있거든요.


 어제 오후 날씨가 참 따뜻했어요. 집 가까운 커피 전문점에서 받아온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어쩌면 올해의 마지막 아이스 커피가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어요. 어제는 조금 그랬고, 오늘은 거의 확정적인 느낌이었습니다. 이렇게 추우면 라떼도 아이스는 어렵겠어, 하는 느낌이 추가되네요. 


 저녁을 먹고 나서, 그린티 파우더를 다 먹었다는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앗, 왜이렇게 비싸졌지? 홍차 파우더도 그렇고, 지난번 생각을 하면 안되겠네, 근데 이렇게 비쌌나? 하는 느낌이었습니다. 집에 홍차는 조금 있지만, 금방 먹는데... 겨울에 우유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면 홈카페 느낌도 나고 좋지만, 가격이 예상밴드를 초과해서 오늘은 구매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오늘 저녁 뉴스는 7시 뉴스를 보고, 8시는 조금 봤습니다.

 정치분야 뉴스가 많이 나오고, 코로나19 관련 뉴스도 있었습니다. 수능시험이 가까워지기 때문에 방역 관련 내용이 조금 더 나올 것 같고, 경선이 끝나서 후보가 확정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내년의 선거기간까지는 정치 관련 뉴스도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지난주부터 문제가 된 요소수의 수급 문제는 어제 저녁부터 외국에서 수입할 예정이라는 뉴스가 검색되고 있어요. 그리고 내일 기온이 많이 내려갈 거라는 것도 참고할 만 합니다. 


 뉴스는 여기까지 쓰고, 잡담 조금 쓰겠습니다.


 어느 날, 오늘은 운이 좋아, 하고 생각할 때가 있어요. 또는 오늘은 운이 좋아, 하고 생각하려고 할 때도 있고요. 하지만 가끔은, 오늘은 운이 좀 안 좋아, 하는 날이 있기도 합니다. 별일 아니지만, 그런 느낌인 거겠지요. 좋은 것이거나 좋지 않은 것이거나. 


 매일 좋은 일만 있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좋은 일이 있다는 것, 좋은 일이라는 걸 다 알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만큼 시력이 좋지 못합니다.^^ 하지만 나쁜 일도 다 보이진 않을테니, 그런 건 좋을지 나쁠지는 잘 모르겠어요. 나쁜 건 잘 피하고, 좋은 건 놓치지 않고, 그렇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가끔씩 나쁜 것과 좋은 것의 기준도 달라지거든요.


 오늘은 운이 좋은 날이었을까, 생각해보면, 별일은 없으나, 기분만 두고 보면 그렇게 좋은 날은 아니었습니다. 그렇다고 무슨 일이 있었던 건 아니예요. 그냥 기분이 그런 겁니다. 아침에 일어났더니, 어제 밤에 공들여 했던 네일이 겉부분이 눌렸어요. 잘 말랐다고 생각했는데, 조금 더 시간이 필요했나봐요. 그 전날도 실패했기 때문에, 오늘은 그냥 지우지 않고 보고 있습니다만, 닿는 느낌이 매끄럽지 않을 때마다 "기분이 조금" 불편합니다. 


 새로 샀으니까 당연히 잘 되겠지, 하고 마음을 놓았던 충전기는 충전이 잘 되지 않았고, 휴대전화 화면에 경고 메시지가 떴습니다. 그래서 예비 충전기를 썼어요. 바꾸러 가기가 귀찮았지만, 가지 않으면 더 불편합니다. 설명을 하고 환불을 받고 다른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종류가 2개 밖에 없어서 선택지가 다양하진 못했어요. 고민할 것도 없이 이거 아니면 저거입니다. 없어서 비교하자면, 지난번의 충전기가 일체형이라는 점은 마음에 들지 않지만, 그래도 좋았는데, 이번엔 같은 매장인데도 없었네요. 하긴 다른 상품들도 늘 있는 것들은 그렇게 많지 않으니까요.


 돌아오는 길, 비가 조금 더 많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구름이 지나간 것처럼 햇볕이 조금 더 보이는데, 비가 왜 더오지? 지나가면서 보이는 아파트 외벽엔 해가 비친 것처럼 밝게 빛나고 비가 많이 오고 있었습니다. 우산을 큰 걸로 가져오기 잘했다, 비닐봉투에 넣어서 가길 잘했다, 같은 소소한 것들이 생각났습니다.


 오후엔 시간이 있었지만, 뭘 쓸 지 생각하다가 시간이 지났고, 저녁을 먹고 나서 정리를 조금 하다보니 시간이 늦고. 그리고 조금 생각났어요. 아, 이런 게 스트레스 인가봐. 그리고 페이퍼를 쓰러 왔습니다. 오늘은 운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고, 기분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지만, 실은 그렇게 잘 아는 건 아닌 것 같아, 하면서요.


 오늘 오후에 비가 올 때에도 기온이 낮은 편이었는데, 내일 아침은 많이 추울 것 같습니다.

 따뜻하게 입고,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편안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20) 먼댓글(0) 좋아요(4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ini74 2021-11-08 22:2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비 온 뒤 기온이 많이 내려간다고 해요. 저도 밀크티 좋아합니다. 가격들이 많이 오르는 것 같아요. 아껴 마셔야 겠어요 *^^* 서니데이님 편안한 저녁 시간 보내세요 *^^*

서니데이 2021-11-08 22:30   좋아요 3 | URL
내일 아침 기온이 많이 내려갈 거예요. 영하는 아닌데 체감기온은 실제보다 많이 낮을 것 같아요. 요즘 물가 상승이 뉴스에만 나오는 게 아니라, 자주 사는 많은 것들에서 보게 되네요. 겨울엔 따뜻한 라떼 마시면 좋지만, 가격이 조금 아쉬웠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

붕붕툐툐 2021-11-08 23:53   좋아요 3 | URL
저도 밀크티요~ㅎㅎ
근데 홍차라떼랑 밀크티랑 똑같은 거죠?^^;;;;;;

서니데이 2021-11-09 00:00   좋아요 2 | URL
두개 비슷하겠지요. 아마.

미미 2021-11-08 23:0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사소해 보이는 일들이 그날의 기분을 좌우할 때가 은근 많이 있더라구요.원인을 캐치하면 기분이 덜 다운되는것 같고요.
그래서 일기 쓰는게 이래저래 도움이 많이 된다고들 하나봅니다. 내일은 기온이 더 떨어지는군요 서니데이님 이럴때 감기조심 하시고 굿밤되세요^^*♡

서니데이 2021-11-08 23:16   좋아요 3 | URL
좋은 것과 좋지 않은 것의 차이란 그렇게 크지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크게 느껴질 때가 문제아닐까, 생각해봤습니다.
알고나면 불확실한 것들일 때보다는 마음 편한 때도 있고요.
네, 내일 아침에 많이 춥다고 합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새파랑 2021-11-08 23:2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저녁에 산책하려는데 좀 춥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커피는 아이스로 사왔어요 😅 감기 조심하세요~!

붕붕툐툐 2021-11-08 23:54   좋아요 3 | URL
캬하~ 새파랑님 아이스라니, 역시 열혈청년! 오늘도 걸으셨군요!! 독보적 미션 성공!!

새파랑 2021-11-09 00:00   좋아요 3 | URL
독보적 미션 없었으면 안나갔을꺼에요 ㅎㅎ

서니데이 2021-11-09 00:01   좋아요 2 | URL
오늘 추운데도 산책 가셨군요. 저는 아이스 좋아했지만, 이제 아이스의 계절이 지난 것 같아서, 오늘은 그 앞에서 잠깐 보고 그냥 왔어요.
내일 춥다고 합니다. 따뜻하고 좋은 밤 되세요. 감사합니다.^^

붕붕툐툐 2021-11-08 23:57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서니데이님~ 평안한 밤 보내고 계신가요? 진짜 밤엔 추워지더라구여~ 낼은 외출하실 때 옷 단단히 입고 가세요~ 서니데이님은 집에서 파우더로 홈카페 분위기 내시는군요? 맛날 거 같아요~~ 서니데이님 네일도 잘하시나봐요~ 지난번에 메니큐어도 사시고~ 다음에 네일권을 상품으로 걸면 반응이 뜨거울 거 같아요!!ㅎㅎㅎ 편안한 밤 보내세요~ 오늘도 자기 싫은데 자야겠죠?ㅎㅎ

서니데이 2021-11-09 00:20   좋아요 2 | URL
오늘 낮에도 비가 와서 차가웠는데, 점점 더 기온이 내려가는 것 같아요.
내일은 가급적 외출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지난번에 밀크티 파우더를 산건, 집 가까운 곳에 밀크티를 파는 매장이 없어서였어요. 요즘엔 가끔 메뉴에는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주문하면 안된다는 곳이 더 많네요.
네일요? 손재주 없어서 잘 하지는 못해요. 그냥 심심해서 조금 샀어요. 어제는 열심히 했지만, 실패였습니다.^^ 전에는 가끔씩 네일 컬러 하면 사진 찍기도 했는데, 요즘엔 안 할 것 같아요. 네일상품권은 고가라서 이벤트 상품으로 하기는 제 기준에는 적당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붕붕툐툐님, 좋은 밤 되세요.^^

붕붕툐툐 2021-11-09 00:32   좋아요 2 | URL
앗, 서니데이님이 네일 발라주시는 상품권을 얘기한 거였어욤!ㅎㅎㅎㅎㅎ
서니데이님도 이게 고가라고 말씀하신 걸까요? 혼돈의 카오스~ㅎㅎㅎㅎ
굿밤이용~💜

서니데이 2021-11-09 00:33   좋아요 2 | URL
아. 그런거였군요. 어쩐지 조금 이상했어요. 설명 더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보면 좋겠지만 그러려면 온택트한 시대가 와야겠네요. 제 손 보다 다른 사람 손이 더 예쁘게 되긴 해요.^^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세요.^^

붕붕툐툐 2021-11-09 00:36   좋아요 2 | URL
제가 글을 나만 알게 쓰는 안 좋은 버릇이 있어서 혼돈을 드렸네용~ 이해해 주시리라 믿으며~ 일단 서니데이님이 해주시는 네일권에 저는 줄을 섭니다~ 헤헷~ 따숩게 주무세용~😍

서니데이 2021-11-09 00:36   좋아요 2 | URL
제가 처음에 잘못 이해해서 네일삽의 1회 상품권 정도로 생각했어요. 요즘엔 어떨지 모르지만 전에 가게 앞에 보니까 6만원 전후였는데 대신 전문가의 디자인인 만큼 예쁘게 되겠지요. 아는 분 중에는 회원권으로 쓰신다고도 들었는데 저는 안해봐서 잘 모르겠어요.^^

서니데이 2021-11-09 00:37   좋아요 2 | URL
별말씀을요. 감사합니다.
좋은밤되세요^^

희선 2021-11-09 00:15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어제 새벽, 거의 아침에 비가 세차게 와서 가을비인데 많이도 오는구나 했습니다 낮에는 그쳤지만 하늘은 어둡고 바람이 차갑더군요 저녁에도 비 오는 것 같았어요 이번주는 춥겠습니다 십일월이니... 며칠 사이에 많이 달라졌어요 나뭇잎도 많이 떨어졌더군요

서니데이 님 감기 조심하세요


희선

서니데이 2021-11-09 00:21   좋아요 2 | URL
희선님, 이번에 비가 며칠 올 거라고 해요. 내일도 춥고, 다음날도 기온이 더 내려갑니다. 날씨가 차가워질 때가 되었지만, 일요일 오후가 20도 넘는 따뜻한 날이라서 더 차갑게 느껴질 거예요. 어제 어쩐지 나뭇잎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았는데, 그렇게 계절이 달라지네요. 내일 아침 많이 추울 거라고 합니다.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좋은밤 되세요.^^

서니데이 2021-11-09 18:2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11월 8일,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