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2011년 11월 11일. 밀레니엄 빼빼로 데이란다.
그리고 11시 11분에 빼빼로를 먹으면 살이 안 찐다는 괴담도 공공연히 돌고 있고. 
뭐 그런 괴담은 귀엽다.
엊그제 뉴스를 보니, 출산이 임박한 임산부들 아이에게 111111의 주민등록 번호를 선물하기 위해 일부러 제왕절개를 해서 아이를 낳을 것이라니, 오늘은 그야말로 산부인과 의사들 초비상 사태의 날일 것 같다.
물론 운명은 개척하라고 있는 것이라고는 하나, 그것은 본인의 몫일 뿐 부모가 해 줄 일은 아니다. 그렇다고 111111이 무슨 길일도 아니고. 
오히려 엄마 뱃속에서 일주일이나 열흘쯤 더 있어야 할 신생아가 이날에 맞혀 나와 오히려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되면 어쩔 것인가? 태아나 갓난 아기의 하루는 성인의 한 달 또는 일 년에 맞먹는 것이라는데, 그렇게 하는 게 과연 부모나 아이에게 의미 있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그 소리를 듣는 순간 몇년 전 자기 아이 영어를 잘 하기 위해 입을 찢는 성형을 시켜주는 부모가 있다는 말을 듣고 기겁한 적이 있다. 하여간 우리나라 부모들 극성이다.  

그런데 어제 내가 자주 가는 한 인터넷 카페에 가보니 어느 회원이 오늘이 도스토예프스키의 생일이라고 알려 준다. 아, 이런 신선한 사실이 있었다니. 해마다 11월 11일이면 상술에 멍드는 날에(아마도 오늘이 그 최악의 날은 아닐까?) 이런 날이 있다는 게 정말 신선하게 다가왔다. 

사실 도봐좌의 책은  여간해서 읽기가 쉽지 않다. 나도 몇년 전 큰맘 먹고 열린 책에서 나온 <좌와벌>을 읽고 아직 다른 책엔 도전도 못했으니까.
영국에선 제임스 조이스의 날을 제정해서 도서 축제를 벌인다던데. 오늘 태어난 우리나라 문인은 없을까? 우리도 그런 문인의 날을 기념해서 역 빼빼로 데이를 펼쳐보게.  

아무튼 도스토옙스키의 생일을 축하한다. 기뻐하시길.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이리시스 2011-11-11 14: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음, 오늘이 생일 아니 생신이군요. 제가 작품을 딱히 못 읽어봐서 뭐라 할 말이.. 이상하게 [죄와 벌]을 읽으려고만 하면 나가 놀 일이 생겨가지고, 대학때부터.ㅋㅋㅋ

무식한 저는 몰랐는데 알려줘서 고마워요, 스텔라님.

stella.K 2011-11-11 15:44   좋아요 0 | URL
나가 놀 일.ㅋㅋㅋ
그것도 대학 때부터.ㅎㅎ

아참, 저 핸폰 카메라 작동법 알아냈어요.
핸폰 옆구리에 셔터가 있는데 그걸 모르고
얼마나 헤맸던지. 그거 생각하면 머리가 다 아플지경.
몇년 전부터 나온 터치폰을 이제야 써 봐요.
내돈 들여 산 것 아니고 회사에서 무상으로 바꿔줘서.ㅎㅎ


이진 2011-11-11 22: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래요, 오늘이 도본좌님의 생신이셨군요. 상술에 멍드는 날에 다같이 도본좌의 생신을 축하하며 멍을 풀었으면 좋겠어요!

안타깝게도.. 저도 아직 카라마조프 집안의 형제들까지도 못읽었답니다.. 언젠간 읽어야지 대기하고 있어요 ㅋㅋ

stella.K 2011-11-12 13:46   좋아요 0 | URL
ㅎㅎ 저도 몇년 전에 사 놓고 아직도 못 읽고 있어요.ㅠ
근데 소이진님 서재 이미지 누군가요?
가끔 다른 분 서재에서 소이진님 뵈면서 궁금했어요.
그리고 그 닉넴이 웬지 낮설지 않다는 느낌이 드는데
우리 혹시 전에 알았던 사이 아니었나요?
아, 미안합니다. 이걸 이제야 물어 보다니.ㅠ
마침 저의 서재를 방문하셨길래 용기내어 물어보는 거랍니다.
이해하시길...^^

이진 2011-11-12 12:53   좋아요 0 | URL
하하... 서재 이미지는 축구선수 '손흥민'입니다!!!

알던 사이는 아닌 것 같구, 제 닉네임 자체에서 풍기는 뉘앙스가 낯이 익으셔서 그런걸 거에요! 대부분 사람들이 다 이런 반응을 보이시더라구요 ㅎㅎ

yamoo 2011-11-12 17: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빼빼로데이가 도본좌의 탄생일 이었군요! 몰랐습니다~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