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나는 [젊은 문인 5人 추천] 내 생애 최고의 연애소설은?  이란 페이퍼를 올린 적이 있다. 물론 내가 쓴 것은 아니고 해라님의 페이퍼를 데리고 온 건데, 아무래도 발렌타인 데이를 앞두고 추천할만한 연애소설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그런데 생각지도 않게 이 글을 본 알라디너들이 연예소설을 댓글로 추천해 여기 정리해 본다. 

  hnine님-도스토옙스키의 <가난한 사람들> 

 가난한 두 남녀가 서로 편지를 주고 받는 서간체 형식으로, 탐구와 진정한 완성에 대한 갈망으로 점철된 그의 예술적 엄격함 을 잘 보여 주는 것으로 수차례에 걸친 개작과 수정, 보완 작업을 통해 완성되었다고 한다.  

 

 

cyrus님-제인 오스틴의 <오만과 편견>과 라우라 에스키벨의 <달콤쌉싸름한 초코릿>

 제인 오스틴의 여섯 편 완성작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또 가장 사랑 받는 작품이다. 사회적 계급과 신분을 중시하던 18세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사랑과 오해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보통집안 출신인 엘리자베스와 귀족 청년 다시는 첫눈에 반하게 되지만 신분 차이에 따른 오만과 편견으로 갈등을 겪고, 이를 사랑으로 극복하게 된다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 책이야 말로 정말 발렌타인 데이에 생각나는 책이 아닐까? 

나도 이 책 읽어봤지만 정말 재밌다. 완전 강추!

 

 

iamtext님- 이응준의 <약혼>과 존버거의 <결혼을 향하여>

 

표제작 '약혼'을 포함한 아홉 편의 사랑 이야기들에는 고독의 정조가 감돈다. 쓸쓸함과 외로움이 인화지로 찍어낸 듯 선명한 이미지들에 얹혀 전해진다. 1994년 단편 '그는 추억의 속도로 걸어갔다'를 시작으로, 그간 이응준의 소설들이 그려온 '고뇌에 찬 실존의 내면 풍경'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다.
  

 우연히 스쳐 지나간 남자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과 미래를 꿈꾸지 못하는 사랑의 아픔을 섬세하게 묘사. 결국 두 사람은 포강의 위험한 소용돌이를 함께 건너며 죽음을 뛰어넘는 사랑과 용기를 갖게 되는데….

세기말, 유럽의 어느 마을에서 열린 에이즈 환자의 결혼식에 얽힌 사연을 그리고 있다. 에이즈에 감염된 스물네 살의 신부, 니농. 죽음을 기다리고 있는 니농에게 목숨을 걸고 청혼하는 신랑, 지노. 오래 전 헤어졌다가 대륙의 양끝에서 딸의 결혼식을 위해 오고 있는 니농의 부모, 쟝과 제나. 아들과 결혼하려는 여자를 죽이려다 결국 허락하고 마는 지노의 아버지.

이들의 이야기를 앞 못 보는 한 장님 행상인이 풀어나간다. 한 인물에서 다른 인물로 시점이 바뀔 때 가교 역할을 하는 이 그리스인 장님은 영화를 찍는 카메라의 렌즈처럼 보이지 않는 눈으로 시간과 공간을 자유로이 이동하며 이야기를 진행시킨다.

오늘날의 수많은 전형적 도시인들에 비해, 버거의 인물들은 인간성과 행복의 가능성을 풍성히 가지고 있는 것 같다. 비록 그들은 육체적인 장애나 여러 외부 요인들에 의해 압박 받고 파괴되기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삶에 대한 긍정적 자세, 죽음까지도 극복해 내는 그들의 희망으로 인해 세기말, 마지막 남은 사랑이 이들에 의해 지켜질 것을 예감하게 된다. 저자는 이 소설의 한국어판 저작권 사용료 전액을 한국에이즈 퇴치연맹에 기부했다고 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책은 알라딘에선 품절이 됐다. 

진주님- <폭풍의 언덕>,<제인에어>, <닥터지바고> 

 

 

 

 

 

 

진주님은 이 책들은 재독 삼독하며 여고시절을 보내셨다고 한다. 역시 연애소설도 고전이 우아하고 가슴 절절하시다는 말씀에 나도 동감이다. 

프레이야님-토마스 하디의 <테스>  

 중학교 2학년 때 읽으셨단다. 나돈데. 빨려 들어갈 듯 읽으셨다고! 

그럼 프레이야님은 언제부터 글을 잘 쓰셨나? 중학교 2학년 때부터?

 

이 밖에도 더 추천할 알라디너는 안 계신가? 현재 애인이 없으면 어떤가? 세상에 이런 연애소설이 있어 그래도 아직 살만하지 않은가? 위로해 본다. 


댓글(15)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11-02-13 15: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내가 읽은 건 오만과 편견 뿐이지만...연애소설이 없다면 세상이 살맛 안나겠죠?^^

2011-02-13 15:24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3 19:10   URL
비밀 댓글입니다.

cyrus 2011-02-13 15:2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직 <오만과 편견> 읽어보지도 않았는데,, 추천도서라니 쑥쓰럽네요^^
이 책 꼭 읽어봐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발렌타인 데이에 생각나는
책이라면 라우라 에스키벨의 <달콤쌉싸름한 초코릿>이 있어요.

stella.K 2011-02-13 18:22   좋아요 0 | URL
아흥! 맞다. <달콤쌉사름한 초코릿> 나 그거 읽었는데...!
그러고 보니 저도 연애소설 읽었어요. 하하.
그런데 왜 좋은지도 조금 써 주시면 이 페이퍼가 빛날텐데.ㅠ

진주 2011-02-13 16: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폭풍의 언덕>>이나 <<제인에어>> <<닥터지바고>>를 밤새 읽고, 재독 삼독....하던 여고시절이 생각나네요^^ 역시 연애소설도 고전이 우아하고 가슴 절절한 것 같아요 ㅋ <<그대로 있어줘>>같은 작품은 읽는 순간 휘리릭 빨려 들어가 버리겠지만 두고두고 가슴에 남는 건 아무래도 고전인 것 같아요.오만과 편견은 영화로도 봤는데 넘흐넘흐 아름다운 영상이었죠. 닥터지바고의 주옥같은 영화음악, 라라의 테마가 귀에 간질간질.. 두 영화의 배우들은 진실의 궁극을 연기했다는.ㅋㅋ
아..그리고 스텔라님이 출연하시던 <<라스트 콘서트>>도 연애소설로는 짱! 저는 이걸 책으로 봤거든요. 나중에 나중에 영화봤어요.

stella.K 2011-02-13 18:24   좋아요 0 | URL
ㅎㅎㅎ 제가 출연한 줄 아시눈군요!
이렇게 저를 알아봐 주는 분이 있다는 건
정말 저를 춤추게 만들죠.ㅋㅋ
근데 그게 소설로 나왔나요? 저는 영화로 밖에...^^

프레이야 2011-02-13 1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는저는 '테스' 추가요.
중2때 읽고 완전 빠졌었더랬죠.

stella.K 2011-02-13 19:05   좋아요 0 | URL
아, 맞아요! 저도 그 무렵에 읽었는데...!^^

양철나무꾼 2011-02-14 12: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연애소설에서 연예소설로?
갑자기 삼천포로 빠지셨어요?^^

오늘이 발렌타인데이군요.
집에 갈 때 초콜렛 두개 챙겨야 겠어요, 남편 거랑 아들 거요~

stella.K 2011-02-14 13:29   좋아요 0 | URL
예리하시군요. 어제는 오기 언니한테 제목에서 걸렸는데
마지막 글에서 또 걸렸네요.
이럴 땐 수미쌍관형이라고 우겨볼까요?ㅎㅎ
아, 멋진 엄마, 멋진 아내시군요.
전 오빠도 있고, 남동생도 있습니다만
건네면 되게 이상한 사람으로 오해 받을 거예요.
제가 죽기 전에 한번 그래볼까? 아직은 더 살고 싶거든요.ㅋㅋ
양철님도 한번 추천해 보시지 그러세요.^^

2011-02-15 12:3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5 12:4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7 18: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2-18 10:50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