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도 너무 덥다.

근래에 내가 기억하는 가장 뜨거웠던 여름은 지난 2018년 여름으로 이었다. 그전까지는 그냥 근근이 견딜만해서 에어컨 같은 건 키우지 않았다. 더위를 심하게 타는 체질도 아니어서 선풍기로 버틸만했다. 하지만 그 해 여름의 끝자락에 결국 에어컨을 달았다. 하지만 그 이후 또 그럭저럭 견딜만한 해서 에어컨은 그다지 절실하지 않았다. 그래도 언젠가 2018년과 같은 여름이 오지 않을까 했더니 올해가 딱 그런 해고 전기 사용량이고 뭐고 너무 더우니 에어컨이란 물건이 없었더라면 어쩔 뻔했나 싶다.

올여름은 이미 2018년의 기록을 모두 갈아치운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누가 말하기를, 어떤 운동선수는 태국으로 전지 훈련을 간다고 해서 의아했단다. 그 더운 아열대 나라를...? 그랬더니 우리나라 보다 덜 더워서 가는 거라고 했단다. 일본도 기온이 떨어졌다는데 왜 우리나라만 이 모양인지 모르겠다. 열대야만이라도 사라지면 좋겠는데 입추와 말복도 한참 지났건만 사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 예보에 의하면 앞으로 이런 폭염은 열흘은 더 지내야 한다고 하니 걱정이다.

어제 아침에 뉴스를 보니 이런 찜통더위에 어디는 어제 마라톤 경기를 하다 온열환자가 나와서 경기를 취소했다나 뭐라나. 그나마 더위 때문에 오후 늦게 했나 본데 요즘 해가 져도 더위는 식지 않는데 뭐 그런 오싹한 일을 감행했는지 모르겠다.


            


며칠 전 본 영화다. 우리나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만들었다. 솔직히 좀 놀랐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이런 영화를...? 국가기관에서 만들었으니 건전 영화(?)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의외로 그렇지 않았다. 웬만한 첩보 스릴러 못지않다. 보다가 재미없으면 끊어야지 했는데 끝까지 다 봤다. 무엇보다 시나리오가 좋다. 시나리오가 좋으면 영화는 끝까지 보게 된다. 우리나라 고등어 납품 세 곳의 비리와 담합 사건을 파헤친 사건이다.


공정거래위원회 내에 '사건 수사 신속 신속지원팀'의 활약상을 그렸다. 사건을 은폐하기 위한 회사 사람들과의 머리싸움도 볼만하지만 그 과정에서 같은 팀끼리 서로를 의심해야 하는 웃지 못할 상황과 나중엔 차가운 냉동차에 갇히기까지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래도 우리는 끝까지 간다는 뭐 그런 의지도 보여서 나름 신뢰가 느껴지기도 했다. 공무원이 예전만 같지 않다는 말이 있는데 이 영화가 과연 이미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모르겠다. 그래도 공정한 사회를 위해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기본적으로 환영이다.


괜찮은 영환데 평점이 의외로 낫다. 배우 몇 사람을 제외하면 정말 그곳에서 일하는 사람을 섭외한 건 아닐까 싶게 낯설다. 아무래도 국가에서 만든다고 하니 출연료가 그다지 세지 않았을지도 모르고, 샤이한 면이 있어서 기존의 배우는 선뜻 출연할 마음을 먹지 못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유명 배우와 스토리가 조금만 더 풍성했다면 급이 달라졌을지도 모르는데 그 점은 좀 아쉽다. 국가 기관에서 만든 만큼 무료로 볼 수 있는 것 같은데 봐 줄만하다. 기회되면 한 번 보시라.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희선 2024-08-20 02: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웹드라마도 있군요 영화하고는 다른 내용일지... 드라마를 먼저 만들었나 봅니다 일본 소설 《공정의 파수꾼》(신카와 호타테)이 생각나기도 하네요 이 소설에 공정거래위원회 심사관이 나와요 본래 제목은 ‘경쟁의 파수꾼’인데 공정한 경쟁을 하기를 바라는 뜻이 아닌가 싶습니다


희선

stella.K 2024-08-20 16:47   좋아요 0 | URL
엇, 웹드라마가 있었나요? 그건 못 봤네요.
웹드라마도 재밌을 것 같네요.
공정의 파수꾼도 있군요. 그럼 그 소설 보고 착안해서 시나리오를 썼을까요?
암튼 괜찮았습니다.^^

페크pek0501 2024-08-20 15:31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평점이 낮은데 의외로 좋은 영화가 있더라고요.^^

stella.K 2024-08-20 16:50   좋아요 1 | URL
그러게요. 그런 게 있죠?
좋은 줄 알았는데 막상 별로 보단 훨 낫죠? ㅎㅎ
너무 더우니까 휘지네요.
태풍이와도 더위는 꺾이지 않을 거라니 걱정입니다.
마지막까지 건강 조심하세요.^^

고양이라디오 2024-08-28 12:4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오오 좋은 영화 추천 감사합니다.

맞아요 2018년 이후로 가장 더운 여름 같습니다. 열대야가 심했는데 그래도 요즘은 조금 꺽인 거 같습니다ㅎ

stella.K 2024-08-28 13:28   좋아요 1 | URL
저는 괜찮았어요. 고라님도 재밌게 보셨으면 좋겠네요.
이 뜨거운 여름도 이제 서서히 등을 보이려나 봅니다. 밤날씨는 그제 다르고 어제 다르고 하던데요? 좋긴한데 또 관문이 남았죠. 가을 모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