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리고, 많이 선선해짐.


1. 날씨가 많이 선선해졌다. 요며칠 동안은 비가 엄청나게 많이왔다. 15년 전쯤이던가? 동네 골목에 물이 찬적이 있었다. 처음 이집을 개약했을 때 부동산 중개인은 이 동네가 평지어도 물이 찬적이 없었다고 자랑삼아 얘기했었다. 그런 줄로만 알고 살았는데 그때 그것을 보고 실소를 했다. 그래도 뭐 금방 문제 해결을 해서 그다지 걱정은 하지 않았다. 그때는 발목 정도 찼었다. 하지만 이번엔 거의 종아리까지 찼다. 지하에 사는 아저씨네는 물이 창문으로 들어와 일부 세간살이가 젖었다. 새삼 아찔한 느낌이 들었다.


2. 지난 주 화요일에 신청한 책을 오늘 다 받았다. 한 권의 책을 시차를 두고 받았는데 난 내가 그렇게 신청한 줄도 몰랐다. 신청할 때 일괄 배송을 원하는가에 표시를 해야하는데 뭘 늦게 받는다는 거지? 그것도 모른 체 그냥 알아서 배송하겠지 했다. 그런데 비 때문에 먼저 보내주기로 한 책이 하루 연착한다는 연락을 받았다. 이렇게 되면 늦게 보내주겠다던 책도 같은 날 받게 되지 않을까 했는데 역시 예상은 맞았다. 저녁 늦게 도착할거란 문자다. 그런데 웬걸 문자만 그렇게 받았을 뿐 막상 받기는 이틀 후인 오늘에야 겨우 받았다. 그렇지 않아도 어제 해가 지는데도 올 기미가 보이지 않아 전화를 했더니 내일이나 도착할 것 같다고 했다. 물난리 때문에 물건이 밀려 어쩔 수 없다고.


예전 같으면 화를 내거나 속을 부글부글 끊였을지 모른다. 하지만 지금은 불가항력의 천재지변 아닌가. 나에게 배송될 책이 잘 있는 거 확인됐으니 언제 보내주든 상관없다는 생각이 된다. 물난리에 일가족이 집안에서 참변을 당하고, 사람이 맨홀에 빠져 죽고, 감전사 하는 마당에 좀 늦게 받는다고 어디가 잘못되는 건 아니지 않는가. 지금은 택배원의 안전이 우선인 것 같다.


3.

그래서 우선 먼저 받은 책은 이것이다. 받은 즉시 조금씩 읽고 있는데 이책은 거의 광야에서 외치는 소리란 생각이 든다. 비신앙인들은 좀 안 읽을 수도 있겠지만 난 정말 좋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왜 문학을 읽어야 하는지를 상당히 논리적이면서도 뜨겁게 외치고 있다. 


상당히 오래도록 기다려왔던 책이란 생각이 든다. 얼마 읽지는 않았지만 밑줄을 긋기 보다 안 긋기를 찾기가 어려울 정도다.


4. 

문제의 오늘 받은 책이다. 5% 원서 발췌다. 이미 나왔고 지난 19년도에 개정된 책인데 찾는 사람도 없는지 위의 책과 같이 못왔다. 나도 이런 책이 있을 거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책 신청을 하려고 하다보니 우연히 발견해 무조건 신청했다. 고전적으로 책을 읽는 사람은 흉을 볼지도 모르겠다. 나도 원래 벽돌책 두권 가지고 있다. 영화로도 봤는데 여간해서 붙들지 못하고 있다. 하루키는 심심하면 읽는다고 하던데. 이제 이런 책 못 읽는다. 하지만 또 누가 아는가. 이걸로 읽다 벽돌책을 읽을지.


5. 

요즘 읽고 있는 책이다. 저자가 그리스를 여행하면서 그리스 고전을 소개하는데 몇년 전 중고샵에서 사 놓고 이제야 읽는다. 왜 이제야 읽는가 후회하며 읽고 있다.


지난 2013년도에 나왔는데 아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싶다. 거의 묻혀진 책일 것 같은데 정말 좋다.저자가 모 신문사 종교 담당 기잔데 문체가 정말 좋다. 간간히 사진이 들어가 있고. 많이 읽었으면 좋겠다.  


6. 날씨가 선선해지니 밤에 잠자는 게 수월해졌다. 이불 덮고 자니 정말 좋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22-08-11 21:26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지만지(지식을만드는지식) 출판사에 나온 책을 사기 전에 ‘원서 발췌’가 언급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

stella.K 2022-08-12 10:29   좋아요 0 | URL
아, 그래야 되는 거야? 출판사가 공신력 있는 곳이라
나쁘지 않겠다 싶어. 언제 읽을지 모르겠다.
열심히 읽고 존사람되야 하는데…ㅋㅋ

mini74 2022-08-12 08: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하루키는 심심하면 읽는다고요?! ㅎㅎㅎ 그러고보면 저도 그냥 꺼내서 아무 페이지나 읽어도 괜찮은 책이 있네요. 동화책이지만. ~

stella.K 2022-08-12 10:34   좋아요 1 | URL
어느 책에서 그랬는데 말이죠. 기억이 안 나네요.
미니님도 그런 책이 있군요.
전 아직…ㅋ

희선 2022-08-13 01:2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비가 더 많이 안 와서 다행이네요 걷다 보니 지금까지는 잘 안 보이던 맨홀 뚜껑이 보이기도 하더군요 잘 안 열릴 것 같은데 비가 많이 오면, 그 안에 물이 차서 뚜껑이 열리기도 하는가 봅니다 맨홀 뚜껑 열린 곳 많았던가 봐요 물이 차면 맨홀 뚜껑이 열렸는지 안 보이겠습니다 늦게라도 책이 와서 다행입니다

stella.K 님 주말 편안하게 보내세요


희선

stella.K 2022-08-13 18:10   좋아요 1 | URL
그러게요. 오늘도 많이 온다고 했는데 아직은 많이 안 왔어요.
앞으로도 많이 안 오면 좋겠는데 말이죠.
희선님도 좋은 주말 보내요.^^

페크pek0501 2022-08-18 14:2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4번의 책 카라마조프~ 는 인물들의 이름이 어렵고 길어서 읽다가 포기한 책이에요. 너무 복잡하단 생각이 들어서 흥미를 잃었는지도 몰라요. 죄와벌은 흥미롭게 읽었는데 말이죠.

stella.K 2022-08-18 15:09   좋아요 0 | URL
언니도 그러셨군요. 도 선생님이 이야기를 쓸데없이 길게 쓰잖아요. 일단 저 발췌서를 읽어 보고 더 읽을지 말지를 고민해 보도록하겠슴다. ㅋㅋ